남양유업이 ‘초코에몽 덕후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이 ‘초코에몽 덕후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대표 이정인)이 ‘초코에몽 덕후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덕후’란 일본어 오타쿠를 한국식으로 발음한 ‘오덕후’의 줄임말로 현재는 어떤 분야에 몰두해 전문가 이상의 열정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는 긍정적인 의미로 사용된다.

이벤트에 참여 하기 위해서는 ‘초코에몽’ 덕후 콘셉트의 인증샷을 촬영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경품은 일본 다카오카 2박3일 여행 3매, 스메그 미니냉장고 1대, 닌텐도 스위치 10대, 초코에몽 기프티콘 100건 등이다.

일본 다카오카는 도라에몽 작가의 고향으로 도라에몽 캐릭터 뮤지엄, 갤러리 등 다양한 도라에몽 체험이 가능해 도라에몽 덕후들의 성지로 불리는 곳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현재 참여게시물이 1300여건을 돌파했고 종료일까지 일주일 정도 남았는데 마감기간에 가까워질수록 도라에몽 덕후들의 관심과 참여, 문의 등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2차 이벤트 ‘초코에몽 덕후 레시피 캠페인’은 에몽 꿀조합 레시피를 소개하는 이벤트로 오는 6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