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펭귄통신 제공
사진=펭귄통신 제공

최근 통계 결과 인터넷 가입 때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 가입을 신청하는 소비자 수가 온라인 업체를 통해 신청하는 소비자 수의 3배가량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가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 가입을 신청하는 하는 이유는 단지 ‘몰라서’인 경우가 많다. 인터넷의 경우 핸드폰을 개통한 대리점을 통해 신청하는 경우가 많으며 혹은, 고객센터로 인터넷 가입 문의 후 가입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일반적으로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고객센터의 경우 인터넷 설치 때 지급되는 사은품이 상품권을 포함해 20만원 이내로 지급된다.

반면에 온라인 인터넷 가입 업체의 경우 일별, 지역별, 접수 시간에 따라 많게는 약 50만원까지 사은품을 증정하기도 한다.

실제로 전남 고흥에 거주 중인 황모씨(34세)는 최근 이사하면서 신규로 인터넷 신청을 하게 됐다. 인터넷 가입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그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 설치를 받았지만 며칠 뒤 인터넷 검색 도중 인터넷 가입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현금 사은품을 준다는 사실에 후회한 적이 있다고 한다.

이와 관련해 네이버 공식 인터넷가입 커뮤니티 카페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 가입 때 현금 사은품 혜택을 받고 싶다면,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통신사별 혜택이 다르니 꼭 비교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펭귄통신 측은 현재 인터넷 가입을 고려중인 전국의 소비자를 위해 인터넷 가입 요금 및 상품에 관해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