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MapR Technologies, 지사장 이진구)은 맵알 단일 데이터 플랫폼(MapR Converged Data Platform)이 쿠버네티스(Kubernetes) 지원으로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데이터에 간편하고 포괄적인 접근이 가능해 컨테이너 활용을 고도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단일 데이터 플랫폼은 컨테이너를 위한 지속형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컨테이너화된 스테이트풀(stateful)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쿠버네티스용 맵알 데이터 패브릭(MapR Data Fabric for Kubernetes)은 자체적으로 통합된 쿠버네티스 볼륨 드라이버 기능을 포함하게 돼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엣지 환경에 있는 데이터베이스, 파일, 스트리밍 콘텐츠 등에 접근할 때 끊김이 없도록 스토리지 볼륨을 지원한다. 맵알 클러스터 안팎에 있는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 비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 멀티-테넌트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기업들에게 글로벌하고 유연한 데이터 패브릭을 지원해 로컬보다 뛰어난 데이터 접근성을 제공하고 기업 보안, 컨테이너 고가용성, 스냅숏, 미러링과 재해복구도 가능하다.

고가용성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가용영역 내 데이터 동기화 및 무결성을 통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차별화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용, 성능, 그리고 규제적 측면에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는 중립적 클라우드 구축을 지원하는 크로스-클라우드 데이터 버스팅. 크로스 데이터 접근 지원은 NGS, S3, HDFS 그리고 ODBC를 포함한다. 온프레미스와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퍼블릭 클라우드로 이전을 지원한다.

맵알테크놀러지스 아닐 가드레(Anil Gadre) 최고제품책임자는 “데이터 패브릭을 개별 환경으로 확장하여 고객들이 모든 데이터 타입을 수집·저장·처리·분석하게 해주는 것은 맵알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다. 데이터 패브릭을 쿠버네티스로 확장해 기업들이 신속히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고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얻게 만든 것은 매우 혁신적이며, 그런 의미에서 맵알은 게임체인저다.” 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