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입체조형 교육원인 'BH3D조형교육원'이 최근 지브러시(Zbrush)의 안내서 'ZBrush와 3D 프린터'를 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BH3D조형교육원 제공
디지털 입체조형 교육원인 'BH3D조형교육원'이 최근 지브러시(Zbrush)의 안내서 'ZBrush와 3D 프린터'를 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BH3D조형교육원 제공

디지털 입체조형 교육원인 'BH3D조형교육원'이 최근 지브러시(Zbrush)의 안내서 'ZBrush와 3D 프린터'를 출간했다고 6일 밝혔다.

Zbrush는 3D/2.5D 모델링 및 텍스처링과 페인팅을 결합한 디지털 조각 도구로 출간한 서적 ‘Zbrush와 3D프린터: 지브러시 4R8-3D프린팅 피규어제작’은 기존에 출간했던 ‘Zbrush와 3D프린터-지브러시와 3D프린터를 활용한 피규어 제작하기’의 개정증보판으로 2018년 업데이트된 지브러시 4R8내용을 추가했다고 한다.

현재 영화, CF, 게임회사, 주얼리디자이너, 아트토이 작가, 캐릭터산업 분야에서 Zbrush가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실제로 나이키 등 다양한 대기업에서 3D프린팅을 이용한 신발과 의류 제작에 나서는 등 3D프린팅 자체로 옷을 만들거나 액세서리 등 다양한 방향으로 해당 기술이 접목되어 3D프린터 산업이 점차 발전되어져 감에 따라 관련 분야에 진출하려는 이들에게 Zbrush가 각광받고 있는 프로그램이 되고 있다.

이 서적은 지브러시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해 3D프린터 출력에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책의 구성은 3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파트1은 지브러시의 기본적인 기능을. 파트2는 Zbrush를 활용한 피규어, 구체관절인형, 아트토이 제작기법과 3D스캐너를 활용한 인물 스캔, 데이터 편집과정이 담겨 있다.

또 파트3에서는 3D프린팅을 위한 데이터변환과정에 대하여 설명되어있어 지브러시를 활용해 애니메이션 피규어, 실사피규어, 구체관절인형, 아트토이, 영화특수분장, 영화CG를 제작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지침서가 될 수 있는 서적이다.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이번에 출간한 ‘지브러시와 3D프린터‘의 책 난이도는 초급과 중급으로 나눠져 있으며, 국내 출시되고 있는 지브러시(Zbrush)교재로는 가장 최신정보를 담고 있으며 초보자가 가장 따라 하기 쉬운 교재로 Zbrush를 처음 접하거나 스스로 피규어, 아트토이를 제작해보고 싶은 마니아, 다양한 Art Work 관련 전공자, 디지털원형사가 꿈이라면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책의 부록으로는 BH3D조형학원에서 제작한 다양한 작품사진이 실려 있다. 다양한 예제는 BH3D조형학원 공식카페 교재인증게시판에서 내려받기할 수 있다. 또 온라인구매는 비엠아트센터 혹은 포털사이트에 검색창에 지브러시와 3D프린터 검색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BH3D조형학원은 3D프린팅 전문 교육 학원으로 수작업 조형실습을 비롯해 3D지브러시, 라이노, 3D스캔, 3D프린터 장비 교육 등 전문 3D 프린팅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3D프린팅업계 최초 민간학원으로 국내외에서 차별화된 전문성을 지닌 3D프린팅 캐릭터 전문교육원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