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의 ‘루마다 IoT 플랫폼(Lumada IoT Platform)’이 ‘IoT Breakthrough ’가 선정한 올해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에서 2018 ‘IoT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oT Breakthrough Awards’는 사물인터넷(IoT)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혁신 기술과 모범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프로그램에서는 산업 및 기업용 IoT, 스마트시티, 커넥티드 홈 및 홈 자동화, 커넥티드 카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전 세계 3,000개 이상의 기술 및 기업이 후보로 추천됐다. 모든 후보는 IoT 업계 전문가 집단의 검토 및 평가 과정을 거쳤으며, 각 부문 최고 득점 후보가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수많은 디바이스들이 비즈니스 및 산업용 기계와 연결되는 가운데 데이터도 폭발적으로 중가하고 있다. 기업들은 상이한 소스에서 생성된 엄청난 양의 다양하고 복잡한 데이터를 엣지 및 코어 모두에서 관리하고 분석해야 한다. 그리고 인사이트를 추출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루마다는 기업 및 산업 고객이 인간, 기계, IT 데이터를 혼합하여 운영 및 연결 자산을 전방위적으로 파악하고, 보다 지능적인 의사 결정과 우수한 비즈니스 성과를 내게 돕는다.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환경 모두에서 구현이 가능하며, 높은 적응성의 모듈형 아키텍처로 고객의 기존 데이터 인프라 투자 및 IT 환경을 손쉽게 보완해준다.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의 제품 및 전략 최고 책임자(Chief Product and Strategy Officer)인 브래드 슈락(Brad Surak)은 “고객들과 협업을 통해(Co-creation) IoT 솔루션을 만들면서 얻은 지식과 인사이트가 있었기에 루마다 플랫폼의 획기적인 수많은 기능들이 가능했다. 히타치는 IoT 시대를 이끄는 진정한 선구자인 고객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비즈니스 및 세상의 작동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는 데이터 중심 솔루션을 개발하게 된 점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