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쏜애플이 지난 10일 공연을 마지막으로 브랜드 콘서트 ‘불구경’의 2주 장기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주간 총 6회 공연, 약 2,000여 명에 이르는 관객이 함께한 콘서트 ‘불구경’은 쏜애플 결성 후 개최하는 첫 장기 공연이자 브랜드 공연이다. 이 공연은 이미 티켓 오픈 시기부터 예매사이트 접속이 어려웠을 정도로 팬들을 비롯해 많은 관객들의 기대를 모았던 공연이다.

새로 론칭된 브랜드 콘서트 ‘불구경’은 공연장 중앙에 위치한 무대를 관객들이 둘러싸고 관람하는 고유의 독특한 공연형태는 유지하되 더욱 풍성해진 무대장치와 조명효과를 활용하여 쏜애플 음악 특유의 짜릿함과 쾌감을 한층 극대화하였다. 그뿐만 아니라 매 공연마다 한 명의 멤버가 직접 세트리스트를 구성하고 공연 전체를 진행해나가며, 총 6회의 장기공연이 매번 색다르게 진행된 점 역시 관객들에게 큰 감동으로 전해졌다.

특히 마지막 회차인 지난 10일 공연은 이번 ‘불구경’ 공연 중 가장 쏜애플스러운 세트리스트와 멘트 그리고 무대매너로 관객들에게 전율을 선사했다. 쏜애플은 대표곡 ‘아지랑이’로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린 이후 ‘낯선 열대’ ‘매미는 비가 와도 운다’ ‘시퍼런 봄’까지 연달아 빠르고 강렬한 곡들로 무대를 장식했다.

쏜애플 보컬 윤성현은 “첫 브랜드 공연을 무사히 잘 마친 것 같아 모든 관객께 감사드리고 내년에 더 좋은 ‘불구경’으로 돌아오겠다”며 소회를 전했다.

쏜애플은 남은 하반기 동안 2017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렛츠락 페스티벌 2017을 비롯 여러 무대를 통해 관객들에게 짜릿한 라이브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유지철 기자 mainnew26@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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