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오는 8월 13일까지 KRT여행사와 손잡고 ‘미리 준비하는 해외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은 오는 8월 13일까지 KRT여행사와 손잡고 ‘미리 준비하는 해외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대표 김범석)은 오는 8월 13일까지 KRT여행사와 손잡고 ‘미리 준비하는 해외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여름성수기인 8월부터 겨울 성수기인 12월에 출발하며, 재미와 실속을 갖춘 여행상품 100여 개를 엄선해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선별된 여행상품들은 일본, 괌/사이판/호주, 동남아, 유럽, 중국/홍콩/대만, 미주/특수지역 등 대륙별로 구분되어 있으며, 고객이 선호하는 여행 타입에 따라 패키지 상품, 자유여행, 항공권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가격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대표상품에한해 별도의 쿠폰발급 없이 결제 단계에서 최소 2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즉시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 인천에서 출발하는 사이판 PIC 4박 5일 패키지 상품을 5만원 즉시 할인된 98만 9000원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가족여행으로 인기 리조트인 PIC 포함 상품으로 성인 2인만 구매하면 아동 1인이 무료로 제공된다. 전 일정 동안 리조트식을 즐길 수 있으며, 마나가하섬 투어 등 해양 레저활동이 포함되어있다.

스페인·모나코·남프랑스 3개국을 한 번에 여행할 수 있는 10일 패키지 상품을 5만원 즉시 할인된 144만원부터 판매한다. 각국의 유명 관광지는 물론이고 빠에야, 몽공리안BBQ, 하몽, 코르동블루 등 다양한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포함되어 있다.

호주와 뉴질랜드 섬들을 여행할 수 있는 10일 패키지 상품을 20만원 즉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 229만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호주 시드니 관광을 비롯해 세계 8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뉴질랜드 북섬 와이토모 반딧불 동굴, 쥬라기월드 촬영지 레드우드 수목원 삼림욕, 뉴질랜드 남섬의 마운트쿡 국립공원 등 유명 관광지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김성익 쿠팡 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기획전은 양사의 여행전문가들이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프로그램까지 꼼꼼하게 검증해 믿을 수 있는 여행 상품들로만 구성되어 있다”라고 설명했다.

티몬은 오는 7월 31일까지 생활을 비롯해 식품·육아·홈키친 등 4개 카테고리에서 상반기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100개를 선정해 파격 할인 판매하는 ‘난 네게 반했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티몬 제공
티몬은 오는 7월 31일까지 생활을 비롯해 식품·육아·홈키친 등 4개 카테고리에서 상반기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100개를 선정해 파격 할인 판매하는 ‘난 네게 반했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티몬 제공

티몬(대표 유한익)은 오는 7월 31일까지 생활을 비롯해 식품·육아·홈키친 등 4개 카테고리에서 상반기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100개를 선정해 파격 할인 판매하는 ‘난 네게 반했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 기간 매일 2개의 상품을 ‘오늘의 반한 딜’로 선정해 한정수량을 반값에 깜짝 판매하는 것. 초창기 소셜커머스에서 매일 하나씩 새로운 상품을 반값에 판매하던 방식을 차용했다.

여기에 매일 아침 10시에 상반기 결산세일 상품을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타임 쿠폰도 선착순 2만명에게 제공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5만원 이상 구매 때 1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때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타임쿠폰은 ‘오늘의 반한딜’에도 적용할 수 있어 중복할인을 받을 수 있다.

위메프 상품사업부문 이진원 부사장(사진 왼쪽 5번째)과 KT엠하우스 조훈 대표(사진 왼쪽 4번째)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 상품사업부문 이진원 부사장(사진 왼쪽 5번째)과 KT엠하우스 조훈 대표(사진 왼쪽 4번째)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28일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운영하는 KT엠하우스(대표 조훈)와 ‘모바일 커머스와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위메프와 KT엠하우스 양사가 보유한 온라인 유통 노하우와 IT 기반 서비스 역량을 모아 다양한 기능과 혜택이 더해진 모바일 상품권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력사항으로는 ▲위메프 e쿠폰 카테고리 내 상품 다양화 ▲양사 공동 프로모션 등 마케팅 활성화 ▲e쿠폰 기술제휴를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등이 있다.

위메프는 온라인에서 저렴하게 e쿠폰을 구매하고 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사용하는 알뜰소비자가 증가하는 최근 추세에 발맞춰, e쿠폰 카테고리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6월 오픈한 e쿠폰 카테고리 내 ‘기프티쇼 전용관’에서는 기프티쇼가 보유한 카페, 외식, 베이커리, 영화 등 2,700여개의 상품을 시즌, 테마에 맞게 노출해 고객 맞춤형 구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위메프 상품사업부문 이진원 부사장은 “최근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면서 ‘e쿠폰족’에 대한 혜택을 고민하게 되었다”며 “이번 KT엠하우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다양한 상품을 e쿠폰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훈 KT 엠하우스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위메프의 1500만 고객 기반과 견고한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역량이라는 양사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다양하고 새로운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함께 펼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고객들이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