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대표 은유진)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하 ‘코트라’)의 60억원 규모의 전산통합 아웃소싱 사업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SGA 단독 수주로 단일계약 건으로는 출범이래 최대규모다. SGA는 코트라의 각종 전산시스템 운영 및 정보인프라 통합 운영 등 IT 전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GA는 앞으로 2년간 코트라의 정보시스템, 정보인프라, 상용SW, OA기기 등 IT를 통합 운영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GA시스템즈와 협력해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코트라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과 대외포털, 기타 홈페이지 등 52개 시스템 및 서버 162대, 네트워크장비 161대 등의 정보인프라의 운영과 유지보수를 담당한다.

SGA 은유진 대표이사는 “지난 2013년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개정이후, 중소기업에 열린 공공기관 정보화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레퍼런스를 다수 구축한 것이 이번 단독입찰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M&A 통한 전문인력 및 솔루션 경쟁력을 추가로 확보해 IT서비스 사업을 확대하고, SGA솔루션즈, SGA시스템즈, SGA임베디드 등 계열사들과의 시너지 통한 사업 성장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