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SK·KT 등 인터넷가입 업체는 통신업계 KT·SK·LG인터넷가입 상품이 다양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인터넷 결합상품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이다. 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LG·SK·KT 등 인터넷가입 업체는 통신업계 KT·SK·LG인터넷가입 상품이 다양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인터넷 결합상품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이다. 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LG·SK·KT 등 인터넷가입 업체는 통신업계 KT·SK·LG인터넷가입 상품이 다양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인터넷 결합상품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이다.

최근에는 초고속 인터넷가입보다는 기가인터넷인 500메가 속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로 UHD IPTV와 인터넷전화까지 같이 설치 받을 때의 결합 할인 혜택으로 요금을 저렴하게 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활용할 경우 LG·SK·KT 인터넷 현금사은품으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활용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LG·SK·KT 인터넷TV 결합상품을 한 눈에 비교 분석한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으로 인터넷추천을 받아 신청할 것을 권한다.

그러나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중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과장 광고 및 홍보를 하는 업체가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LG·SK·KT 인터넷 현금 사은품의 경우 단통법 가이드라인 최대 35만원이므로 단순히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알아본다면, 불법적인 요소가 다분한 업체로부터 사기를 당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하고 설명했다.

LG·SK·KT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을 해주는 업체는 단통법 기준을 준수하지 않는 불법 업체가 성행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이 인터넷가격비교사이트를 인터넷신청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만 인식하고 사용하는 것은 사기를 당할 위험을 높이는 것이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사기에 대비하기 위해선 사업자등록증, 유무선 결합상품 사전승낙서 유무를 확인해 안정성을 검증해 볼 것을 조언한다.

인터넷서포터에서의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 신청은 설치 때 본사 소속 기사가 직접 내방해 진행하고 A/S도 받을 수 있다.

또 1대 1 맞춤형 컨설팅으로 각 통신사별 전문 상담원에게 초고속인터넷, 기가인터넷 속도부터 프로모션까지 안내 받을 수 있는데다 본사에서 알려주지 않는 인터넷가입 꿀팁으로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인터넷서포터에서의 인터넷가입 상담은 대표번호로 무료 상담 전화 및 홈페이지 온라인가입신청이나 문의게시판을 이용할 때 해피콜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