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와 MS 연합이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합작 제품을 발표했다.

어도비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연례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어도비 서밋 2017(Adobe Summit 2017)에서 MS와 공동으로 기업의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개발된 합작 솔루션을 발표했다.

어도비와 MS는 지난 해 9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합작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와 MS 애저(Azure), Dynamics 365, 파워 BI(Power BI) 등을 활용해 크로스채널 경험 및 캠페인 관리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양 사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일관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마케팅, 세일즈 및 서비스 데이터 언어의 업계 표준화 작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어도비-MS 고객 경험 혁신 위한 첫 합작 솔루션 발표
어도비-MS 고객 경험 혁신 위한 첫 합작 솔루션 발표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은 우선 어도비 캠페인(Adobe Campaign)과 MS Dynamics 365의 통합으로 기업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보한 통합된 고객 정보를 기초로 여러 마케팅 접점을 통해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와 MS 파워BI(Power BI)를 통해 보다 직관적으로 분석 결과를 살펴볼 수 있다.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파워BI로 불러와 세그먼트별 캠페인 효과를 시각화하고 어떤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이 가장 큰 효과를 내는지 이해할 수 있다. 더불어, 취합된 정보를 토대로 실행 가능한 계획과 이에 따른 성공적인 결과를 실시간으로 생산해낼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 매니지드 서비스(Adobe Experience Manager Sites Managed Service)를 MS 애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활용하면 브랜드가 어떤 스크린에서도 자사의 웹 콘텐츠를 더욱 간편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한편 데이터 사이언스와 머신러닝에 대한 양 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어도비와 MS는 실시간으로 고객 행동을 분석해 참여를 이끌어내는 시맨틱 데이터 모델(semantic data model)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는 데이터 구조의 표준화를 이뤄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통해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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