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라푸마 제공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라푸마 제공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먼저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는 2017 봄·여름 시즌의 새로운 전속 모델로 대세 아이돌인 설현과 차은우를 기용한다.

지난 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스타마케팅을 가동한 라푸마는 지금껏 주로 유아인·신민아·고준희 등 30세 전후의 스타일리시한 배우들을 전속 모델로 발탁해 왔다.

라푸마 측은 최근 1~2년 사이 스포티즘이 패션 전반에 걸쳐 유행하고 아웃도어가 급속도로 라이프스타일 영역으로 확장됨에 따라 이번 시즌 이례적으로 20대 초반의 아이돌 가수 겸 배우 설현과 차은우를 전속모델로 발탁해 10~20대 젊은 고객층까지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로의 영역 확대를 꾀했다고 한다.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코카콜라 제공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코카콜라 제공

영화 '부산행'에서 강렬한 이미지를 준 마동석도 모델로 낙점 받았다.

코카콜라사의 주스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는 27일 강한 남성적 외모와 더불어 귀여움이라는 반전 매력으로 사랑 받고 있는 대세배우 마동석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광고 영상을 오는 1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마동석은 건장한 체격에서 느껴지는 상남자 이미지와 달리 특유의 순수하고 귀여운 반전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미닛메이드는 강인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의 마동석과 함께 과즙 스파클링 음료 ‘미닛메이드 스파클링’과 과일 속껍질(펄프) 함유 음료 ‘미닛메이드 홈스타일’의 매력을 쉽고 재미있는 스토리의 광고를 통해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일 마동석과 함께 선보이는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광고 ‘러블리편’과 ‘마초편’은 마동석의 거대한 체구에서 나오는 터프한 매력과 그 이면에 숨겨진 상큼한 반전매력까지 다채로운 모습이 돋보이는 영상이다. ‘상큼하게 터져볼래’, ‘상큼함이 블링블링’ 카피를 통해 미닛메이드 스파클링의 달콤상큼함과 블링블링한 매력을 유머러스하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아디다스 제공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아디다스 제공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한계를 넘어서는 상상력으로 열정적인 도전과 성취를 이룬 여성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담은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HERE TO CREATE_새로운 나를 만들다’의 국내 모델에 가수 씨엘을 선정했다.

씨엘은 국내·외에서 음악과 패션 등으로 자신만의 독특하면서도 독보적인 영역을 만들어가는 대표적인 여성 크리에이터이다. 아디다스 브랜드 캠페인 ‘HERE TO CREATE_새로운 나를 만들다’의 영상 속에서 씨엘은 타인의 시선을 두려워하지 않고 남들과 다른 나만의 상상력으로 일상 생활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하는 순간 속에서도 끊임없이 새로움을 만들어가는 모습을 리얼하게 보여준다.

씨엘의 캠페인 영상 공개와 함께 아디다스는 SNS 미션 이벤트 “#HereToCreate, 보여줘, 너의 상상력!”을 3월 12일까지 아디다스 우먼스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에서 진행한다. 아디다스 우먼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 북에 미션을 수행하고 올리면 총 160명에게 마이런 부산 우먼스 8K 참가권, 센텀 호텔 숙박권, 마이런 부산 마라톤 전야제인 아디다스 HTC 나이트 초청권 등을 증정한다.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유유매거진 인용 토니모리 제공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유유매거진 인용 토니모리 제공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사장 양창수)’는 새로운 브랜드 뮤즈로 배우 이세영을 선정했다. 배우 이세영은 최근 남성 모델로 발탁된 배우 서강준과 함께 토니모리의 대표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이세영은 KBS 2TV 인기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살갑고 구김살 없는 성격을 가진 사랑스러운 직진녀 캐릭터 ‘민효원’을 연기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엔 온스타일 예능 ‘겟잇뷰티 2017’에 이하늬·산다라박·김세정과 함께 MC로 선정돼 차세대 뷰티 아이콘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바이오더마 제공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바이오더마 제공

프랑스 대표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바이오더마가 톱 모델 송해나를 첫 국내 공식 모델로 선정하며, 그녀만의 건강한 스킨 케어 노하우를 담은 캠페인 영상과 매거진 화보를 공개했다.

바이오더마 브랜드의 첫 공식 모델로 발탁된 송해나는 특유의 맑고 깨끗한 피부는 물론 그녀만의 밝고 쾌활한 이미지로 최근 2030대 여성들의 워너비 뷰티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바이오더마는 이번에 공개한 송해나와의 클렌징 워터 캠페인을 시작으로 광고 및 화보, 뷰티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돌입하며 바이오더마만의 브랜드 가치를 전파해나갈 계획이다.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동서식품 제공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동서식품 제공

이미 선정된 모델을 활용한 행사도 활발하게 벌어지고 있다.

커피 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7일 동안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 광장에서 열린 ‘맥심 카누 라떼’ 출시 기념 무료 시음회 및 샘플링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에서 8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맥심 카누의 신제품 ‘카누 라떼’ 출시를 알리고, 카누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제품 시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세상에서 제일 작은 카페’와 ‘세상에서 가장 설레는 미소를 지닌 바리스타’ 공유를 직접 만날 수 있다는 소식이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을 타며 큰 관심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전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초청된 참가자와 현장을 찾은 소비자들로 북새통을 이뤄 ‘카누 라떼’와 공유에 대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 날 행사장을 찾은 공유는 고객들에게 직접 만든 ‘카누 라떼’를 증정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카누 라떼 무료 시음회 및 샘플링’ 프로모션의 백미를 장식했다.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CJ헬스케어 제공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CJ헬스케어 제공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지난 26일 이화여대 삼성 홀에서 열린 남주혁 프라이빗 스테이지 ‘썸-데이’에서 남주혁 팬들을 대상으로 헛개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남주혁 프라이빗 스테이지 ‘썸-데이’ (이하 ‘썸-데이’)는 YG 소속 아티스트의 재능과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공연으로, YG가 직접 기획·제작해 기존 팬 미팅과 차별화를 뒀다. 남주혁이 올해 처음으로 팬들과 만나는 자리인 만큼 행사 전부터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았다.

많은 팬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CJ헬스케어는 행사장 인근에 설치한 '내 몸에 웰빙, 갈증에 한 수 위, 헛개수' 부스에서 헛개수 제품과 함께 응원용품을 증정하는 한편, 남주혁이 헛개수 광고모델로 나선 사진으로 포토 존을 만들어 팬들과 함께 ‘썸-데이’를 즐겼다.

포토 존에서 헛개수 모델이 되어 사진을 찍은 팬들 중 SNS에 공유한 팬들에게는 남주혁 친필 사인카드와 다양한 기념품들을 증정해 또 하나의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고 한다.

남주혁은 tvN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 고창 편'에 이어 MBC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를 통해 떠오른 스타로, 지난 해부터 이성경과 함께 CJ헬스케어 헛개수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보해양조 제공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바로 TV나 각종 광고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릴 모델 선정이다. 사진=보해양조 제공

주류업체 '보해양조(대표 임지선)'는 최근 광주광역시에서 잎새주 모델 ‘혜리’의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촬영을 통해 광주·전남 광고업체들에게 서울 지역 관계자들과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다.

걸스데이 컴백 준비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혜리는 이번 지방 촬영으로 시간이 더 오래 걸리지만 광주·전남지역 광고산업을 활성화 시키고 싶다는 보해양조의 제안을 흔쾌히 승낙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특히 혜리가 제품을 들고 귀엽고 발랄한 느낌의 '흔들흔들 달달달달' 춤을 선보이며 광고업체 관계자들의 미소를 자아냈다고 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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