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의 신제품 `대장부`. 사진=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의 신제품 `대장부`. 사진=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대표 이재혁)가 증류식 소주 대중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주류는 지난해 증류소주 `대장부`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100% 국산쌀 외피를 세 번 도정한 속살을 원료로 15도 이하 저온에서 발효와 숙성을 거쳐 깊은 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했다.

특히 청주를 빚을 때 사용하는 고향기(高香氣) 효모를 넣어 일반 증류식 소주보다 더 깊고 은은한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최고급 설화와 국향을 빚어내는 롯데주류 50년 전통 증류기술 노하우에 바탕을 두고 깔끔한 맛을 더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375㎖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25도로 롯데주류가 처음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다.

롯데주류는 증류식 소주시장에 신제품으로 새롭게 진출하는 의지를 담아 제품명을 `천하의 큰 뜻을 품은 사람`이라는 뜻의 `대장부`로 정했다. 힘과 기개가 느껴지는 붓글씨 서체로 제품명을 표기해 대장부 이미지를 강조했다. 패키지는 둥근 유리병에 실크 형태로 인쇄해 고급스럽고 전통적인 느낌을 살렸다.

롯데주류의 신제품 `대장부21`. 사진=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의 신제품 `대장부21`. 사진=롯데주류 제공

업체 측은 맛과 향이 뛰어나지만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때문에 부담스러웠던 증류식 소주 인식을 친숙하게 바꾸고 증류식 소주 대중화를 위해 `대장부 21`도 출시했다.

증류식 소주 대부분이 전용병에 담긴 것과는 달리 일반 희석식 소주와 동일하게 360㎖ 용량 녹색 공용 소주병에 담아 출고가를 낮췄다. `고급술`로 통하는 증류식 소주를 합리적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대장부 21은 출시 직후 부산 지역에서만 한정적으로 판매했다. 하지만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으로 지난해 말부터 서울 등 수도권까지 판매 지역을 확대했다.

롯데주류 측은 “기존 대장부 25도는 최고 품질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서의 자부심과 고귀함을, 신제품 대장부 21도는 합리적 가격과 가치를 제공하는 투 트랙 전략을 활용해 증류식 소주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정영일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