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씨케이(대표이사 이승근 이하 SBCK)가 세계 최대 글로벌 교육, 평가 및 미디어 전문 기업인 피어슨 그룹의 계열사 피어슨 뷰 (Pearson VUE) 와 함께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비즈니스 영어 자격시험인 PTE PROFESSIONAL (Pearson Test of English PROFESSIONAL)을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고 밝혔다.

PTE PROFESSIONAL 은 피어슨 그룹 내 시험 및 평가 개발 전문 부서인 APS(Assessment Product Solutions)에서 개발, 매년 전 세계에서 1,400만 명이 넘는 응시자가 이용하는 컴퓨터 기반 시험(CBT, Computer Based Test) 전문기관인 피어슨 뷰(Pearson VUE)의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인공지능 기술(AI)을 적용하여 자동 채점을 통한 평가가 가능한 세계 최초의 비즈니스 영어 능력 평가 시험으로 국내에서는 SBCK가 총판 계약을 맺고 시험을 주관한다.

PTE PROFESSIONAL은 120분 동안 영어의 네 개 영역인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모두 복합적이고 효율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어 시험으로, 응시자의 업무 환경에서 종합적인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평가하고자 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요구에 맞게 만들어졌다. 이 시험은 피어슨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자동 채점기술을 통해 평가가 가능해 일반 평가자가 일으킬 수 있는 오류들을 보완하고 검증된 수준의 평가 일관성과 신뢰성을 제공하여, 응시자들은 시험 응시 후 최대 3일 이내에 빠르고 편리하게 성적을 확인할 수가 있다.

이승근 SBCK 대표는 “PTE PROFESSIONAL은 자동채점 기반, 응시자의 다양한 영어 사용능력을 정확하게 측정하도록 설계되어 현재 국내에서 시행되는 기존의 영어 평가보다 신뢰할 수 있고 경쟁력 있는 평가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응시자는 본인 영어 구사 역량을 심도 있게 기르고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객관적인 평가 툴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