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강남역에 식객 맛집이?”… 계절미각, 강남역 데이트 코스 및 술집과 회식 장소의 핫 플레이스로 화제

발행일시 : 2016-02-26 15:15
“강남역에 식객 맛집이?”… 계절미각, 강남역 데이트 코스 및 술집과 회식 장소의 핫 플레이스로 화제

대한민국의 중심 서울에서 트랜드를 이끌어가는 주요 메인 상권은 두 곳으로 나눠지게 되는데 강남 지역 중심으로는 강남역, 강북 지역으로는 신촌역과 홍대를 대표 메인 상권으로 꼽을 수 있다. 그 중 강남역에 주목해야 할 핫 플레이스가 있다. 바로 강남권 유일한 식객 맛집 “계절미각”이다.

이곳 “계절미각”을 핫 플레이스로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강남 상권은 강남역 맛집 베스트 10에 속하는 맛집들과 테이스티로드 및 수요미식회 등과 같이 강남역 방송 맛집이 즐비한 상권 내에서도 맛과 분위기를 압도하는 강남 지역의 대표 “맛집” 및 “다이닝 바”의 술집으로 거듭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꾸준하게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을 수 있었던 이유로는 바로 강남권 유일한 허영만 화백의 식객 맛집으로 입 소문 난 곳이기 때문이다.

강남역 맛집을 대표하는 허영만 화백의 단골 식객 맛집 “계절미각”

허영만 화백의 식객 작품이 만들어지기까지 15년이라는 인고의 세월에 걸쳐 완성되었다. 더욱이 식객 작품에 나오는 다양한 맛집들은 오랜 기간 동안 허영만 화백이 직접 발로 뛰며 방문한 맛집들이다. 식객 작품이 완성되기까지 15년의 세월이 대변해주는 부분처럼 식객 작품 내에 나오는 맛집들은 맛으로 따지자면 국내에서도 최고의 요리로 분류된다.

그 중 “계절미각”은 강남권내 유일하게 허영만 화백이 인정한 식객 맛집으로 불리우며 지금도 허영만 화백이 자주 방문하는 유일한 강남역의 단골 맛집이다. 허영만 화백은 요리 내 조미료 혹은 감미료의 인위적인 맛보다 재료 본연의 맛을 좋아하는데 이곳 “계절미각”의 방침 중 하나가 바로 절대적으로 화학 조미료의 사용을 기피하며 천연 식재료의 맛을 살리고 더하여 고객의 건강까지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이로 인해 허영만 화백의 식객 맛집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다.

주간에는 일품 요리의 “레스토랑”, 야간에는 일품 요리가 안주가 되는 “다이닝 바”의 컨셉!

“계절미각”은 하루에 두 번 컨셉이 바뀐다. 주간에는 일품요리를 판매하는 역삼역 및 강남역 점심 맛집의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으로 추천 받고 있으며 야간에는 “다이닝 바”로 전환하여 강남역 분위기 좋은 술집의 컨셉으로 주간과 야간의 컨셉이 바뀐다.

허영만 화백을 반하게 한 일품 요리들이 저녁에는 안주가 되어 강남역 술집 맛집을 찾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대 후반부터 30대에게는 강남권의 역삼역 및 강남역 데이트 코스 맛집 및 술집을 찾는 데이트 장소로 추천 받으며, 저녁에는 20대 후반부터 50대까지의 연령층이 커버 가능한 부분 때문에 역삼역 및 강남역 인근 직장인들에게 소주부터 와인, 양주까지 구비되어 있는 강남역 술집 회식 장소 및 모임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강남역에 식객 맛집이?”… 계절미각, 강남역 데이트 코스 및 술집과 회식 장소의 핫 플레이스로 화제

대한민국 대표 셀럽 및 톱클래스 연예인 맛집 “계절미각”

계절미각을 방문하게 되면 입구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이 있다. 바로 식객 맛집을 대변하는 허영만 화백님의 싸인 액자, 메뉴판 내 식객의 인증 도장과 그 외에도 국내 내로라하는 톱 클래스의 연예인들이 다녀간 흔적을 엿볼 수 있다.

이곳 “계절미각”은 이미 허영만 화백으로부터 서울 역삼역 및 강남역 근처 주변 맛집으로 추천 받아온 부분 때문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사들과 톱 클래스의 연예인들이 자주 목격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고급스러운 매장의 분위기와 강남역 조용한 술집 등 정갈한 분위기의 모임 장소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모든 주류가 구비된 알맞은 다이닝 바이며, 더하여 계절미각만의 특별한 일품요리들이 고객을 이곳으로 이끌고 있어 서울 강남역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받고 있다.

계절미각의 대표이자 메인 쉐프인 양승식 쉐프는 과거 뉴욕 맨하튼 요리학교 ICC(구FCI)에서 요리 학업과 맨하튼 레스토랑 근무를 마치고 대기업 메뉴 개발팀에서 업무를 보면서 국내 요식 사업의 여러 문제점들을 직시하고 만들어낸 매장이 바로 계절미각이다.

지금도 고객의 건강과 만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분주하게 노력 중이며 오직 “계절미각”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일품 요리를 개발하고 식상하지 않은 새로운 음식을 창조하여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한번 방문했던 고객들의 높은 재 방문율을 보이고 있는 곳이 바로 “계절미각”이다.

만화 식객의 대사 중 “음식의 맛을 좌우하는 건 재료가 아니라 만드는 이의 숭결한 정성에 있다”란 표현처럼 계절미각이 허영만 화백의 식객 맛집이 될 수 있었던 부분은 맛은 물론이거니와 만드는 이의 고귀한 정성 때문에 허 화백으로부터 식객의 단골 맛집 계절미각이란 타이틀을 얻을 수 있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최근 역삼역과 강남역은 물론 근방 역세권인 압구정역, 사당역, 잠실역, 논현동의 논현역 등 소개팅 장소 및 데이트코스의 맛집과 혹은 술집 및 회식 장소 맛집을 찾는 고객들까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이곳 계절미각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2-3일 전에 예약을 해야 방문이 가능한 상황까지 빈번하게 발생된다는 전언이다.

`계절미각`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길 18 우진빌딩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070-8883-1586)로도 문의 가능하다.

이미소 기자 (miso@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