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힘겨움을 느낀 여성 고객을 위해 스스로 살을 찌운 트레이너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한 영국 일간지는 미국 뉴욕의 헬스 트레이너 A씨가 고객을 위해 살을 찌우고 함께 다이어트에 돌입한 사연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TV프로그램에 출연한 한 남성 트레이너가 다이어트로 힘들어하는 여성을 위해 총 4달에 걸쳐 31kg을 찌웠다. 이후 이 헬스 트레이너와 도전자는 일주일에 5~6회에 걸쳐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강도 높게 했고, 식단조절을 지속했다. 그 결과, 헬스 트레이너와 도전자는 4개월 후에 각각 25kg, 26kg의 체중 감량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헬스 트레이너 A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체중감량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한 생각과 주변의 진심 어린 관심이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사연이 세계 곳곳에 알려지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식단조절과 강도 높은 운동으로 단기간에 체중 감량한 헬스 트레이너와 도전자의 사연은 여성의 다이어트 욕구를 높인다. 하지만 단기 체중감량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식단조절과 운동에 소홀하면 다시 체중이 불어날 우려가 높다. 만약, 식단조절과 운동을 꾸준히 하기 어렵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지방흡입수술’을 시도해 볼 수 있다. 비만이 고민인 이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지방흡입수술은 허벅지지방흡입, 복부지방흡입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두 부위의 지방흡입수술을 동시에 받을 경우, 복부 및 허벅지지방흡입가격이 부담으로 작용할 우려가 있다.

이 때문에, 지방흡입수술 전문 성형외과들은 비용의 부담을 줄인 ‘미니지방흡입’을 선보여 비만클리닉유명한곳에 관심이 많은 이들의 만족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미니지방흡입은 허벅지와 복부, 러브핸들과 팔뚝 등 환자가 원하는 부위만 골라 뽑는 지방흡입수술 방법이다. 허벅지 부위의 미니지방흡입을 계획하는 환자는 허벅지에서 지방이 많은 위치를 선택하면 허벅지지방흡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복부 부위의 미니지방흡입도 마찬가지다.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하복부와 옆구리 등 원하는 복부 부위를 선택해 미니지방흡입수술을 받으면, 복부지방흡입의 만족감을 크게 높일 수 있다. 허벅지지방흡입, 복부지방흡입의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미니지방흡입은 최소절개법과 국소마취로 진행돼 붓기와 멍의 흔적이 적고, 전신지방흡입에 비해 회복이 빠른 점이 특징이다.

최근 지방흡입수술 전문 성형외과들은 미니지방흡입, 전신지방흡입 등을 내세우는 것에서 더 나아가 각종 지방분해주사를 개발해 비만클리닉유명한곳으로서 인기를 더하고 있는 추세다. 비만클리닉유명한곳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지방분해주사 시술은 단연 복부지방분해주사다. 복부지방분해주사는 복부지방세포 내 성분을 에너지원의 형태로 바꿔서 자연스럽게 분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지방흡입수술 및 지방분해주사 시술 전문 원앤원성형외과 의료진에 따르면, 복부지방분해주사와 함께 팔뚝주사, 종아리보톡스의 시술 문의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팔뚝주사는 보톡스와 지방분해주사를 이용하는 비만시술로, 몸매 라인을 망치는 근육과 지방을 한 번에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매끄러운 다리 라인을 만들어주는 ‘종아리보톡스’는 근육수축을 억제하여 종아리 근육의 크기를 줄이는 시술이다. 원앤원성형외과 의료진에 따르면, 종아리보톡스는 특히 20대 여성에게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그렇다면, 지방흡입수술과 지방분해주사 시술에 앞서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원앤원성형외과 원기정 원장은 “지방흡입수술이나 복부지방분해주사, 종아리보톡스 및 팔뚝주사 등 비만시술을 선택하는 기준은 전문의의 숙련도와 마취 안전성 여부여야 한다. 지방흡입수술과 지방분해주사 시술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허벅지지방흡입가격이나 홍보성 짙은 커뮤니티 후기 중심의 성형외과 선택을 지양하고,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1:1상담을 통해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지, 마취 과정은 안전한지 살펴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지방흡입수술 및 지방분해주사 시술 전문 원앤원성형외과는 1995년에 프랑스 회전식 지방흡입술을 국내에 처음 소개해 의료계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또한, 원앤원성형외과 원기정 원장은 지방흡입수술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1:1상담부터 수술까지 전 과정을 직접 집도해오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