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닥터스미 성형외과가 지난 1일 둔산동 닥터스미성형외과 사옥에서 둔산점, 복합터미널점 2개 병원의 의료진 및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고객의 시선에서 출발하는 감동 서비스’를 주제로 병원 내 의료진 친절 진료의 중요성과 필요성, 고객과의 공감대화법,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전 점검 및 시스템 관리 개선 방안 등 다양한 내용이 진행됐다.

평소 사각턱수술, 광대뼈축소술, 가슴성형, 쌍꺼풀재수술 등 난이도 높은 의료서비스가 주로 제공되는 진료현장에서 고객들의 요구에 따른 미적 완성도를 충족시키는 것 뿐 아니라 두려움·불안 등 심리적인 측면을 완화시키고, 고객의 마음을 적극 이해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하고자 마련된 교육이다.

대전 닥터스미성형외과 둔산점 가슴성형 클리닉 정지원 원장은 “의료진과 고객 사이의 신뢰와 정서적인 관계는 보다 뛰어난 수술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기본 조건이 된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따뜻한 말 한마디, 행동 하나가 고객에게 큰 위안이 되며 이는 완성도 높은 수술을 위한 공감대를 만드는 첫걸음이 된다.”며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 병원’이라는 닥터스미 성형외과의 2016년 모토를 실천하고 ‘고객을 사랑하는 친절한 병원’이라는 닥터스미성형외과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닥터스미성형외과 복합터미널점 박대균 원장은 “최신 의료장비와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 인프라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의학 발전을 선도하는 고객 중심병원이 되기 위해 거듭 노력하고 있다. 차별화된 진료를 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성형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닥터스미 성형외과는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병원에 상주하여 전 수술과정에서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수술 후 회복까지 끝까지 관리하며, 3D-CT/ 심장제새동기/ 캡슐러티스(구형구축 방지장비) 등 최신 의료장비를 도입하는 등 국내 최고수준의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안면윤곽센터, 가슴성형센터,마취통증센터, 안티에이징센터의 전문 진료과목 구성을 통해 최적의 수술/시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의료시스템의 질적 향상과 성형외과 전문의의 수술케이스가 다수 축적되면서 청주, 천안, 논산 등 대전/충청 인근 고객까지 접근하고 있는 유명한성형외과로 주목받고 있다.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