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중년 여배우가 한 TV 드라마에 출연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해당 여배우의 SNS 사진이 동안미모로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여배우는 자신의 SNS에 `모 SNS를 처음으로 시작했다. 재미있다“는 짧은 글과 함께, 팔짱을 끼고 우아한 포즈로 카메라를 응시하는 자신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 소식을 접한 사람들은 “모 여배우는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아름다운 것 같다”, “동안 미모인 것 같다”, “시간이 지나도 피부에 주름하나 없는 것 같아 부럽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여러 중년 여성 연예인들이 나이를 불문한 동안 미모로 세간에 이슈가 되고 있다. 이는 여전히 우리 사회에 동안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는 점을 실감하게 한다. 적지 않은 사람들이 그들의 주름 없는 동안 피부에 주목하고 있고, 그들의 피부 관리 비법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실리프팅 및 보톡스, 필러 등을 진행하는 강남삼성라마르의 오일영 원장은 “동안을 지향하는 사회적 분위기에서 동안의 가장 큰 방해요소인 얼굴주름을 개선하는 각종 방법들이 인기리에 회자되고 있다. 그 중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셀프 얼굴마사지가 인기리에 회자되고 있다. 미간의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미간을 좌우 대각선으로 마사지한 후, 눈썹 전체를 부드럽게 지압해주는 방법 등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오일영 원장은 “셀프마사지는 누구나 쉽게 틈틈이 할 수 있으며, 주름 개선 효과도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셀프마사지는 꾸준히 반복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주름을 완벽히 개선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된다. 이에 빠른 주름개선 효과를 추구하는 여성들에게는 울쎄라 및 실리프팅, 필러 등이 의학적 솔루션으로 제시될 수 있다”고 말했다.

2010년 국내 최초로 도입된 울쎄라리프트는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개선하는 고강도 초음파 시술이다. 이 시술은 피부노화로 인해 늘어나고 쳐진 눈꺼풀 및 볼, 턱선에 탄력을 더하고, 눈가주름 및 목주름 등 얼굴주름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덧붙여 필러 및 프렉사 눈매 교정술과 병행이 가능하며, FDA와 KFDA의 정식 승인을 받아 시술의 안전성을 높이고 있다.

실리프팅은 시술 시 사용되는 실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나뉜다. 울트라V실리프팅, 마이다스실리프팅, 회오리V실리프팅, 블루로즈실리프팅 등이 있으며, 리프팅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으로 제공된다. 실리프팅은 눈가주름을 비롯해 이마주름, 팔자주름, 목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며, 볼 및 턱 선에 쳐진 살을 당겨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있다.

필러는 시술 부위에 따라 코필러와 이마필러를 비롯해 팔자필러와 눈밑꺼짐필러 및 눈밑애교필러, 입술필러 등이 있다. 시술 부위의 주름을 개선하는 동시에 도톰한 볼륨감을 형성한다. 이로 인해 필러시술은 동안 효과를 비롯해 인상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효과가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 오일영 원장은 “울쎄라리프팅 및 각종 실리프팅, 필러 등이 주름개선을 위한 의학적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보톡스에 대한 여성들의 문의도 증가세를 이루고 있다. 보톡스로 갸름한 얼굴형을 형성해 동안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보톡스는 주름개선 솔루션으로 작용될 수 있으며, 종아리에 과도한 근육을 줄여 슬림한 다리라인을 형성하는 데 용이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강남삼성라마르는 5가지 운영철학(‘환자에게 꼭 필요한 성형만을 제공’, ‘안전의 극대화’, ‘숙련된 의사의 수술 집도’, ‘건강을 해치는 성형 반대’, ‘체계적 사후관리센터 운영’)을 고수하는 전문 성형외과이며, 각종 최신 레이저 장비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