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비뇨기과나 산부인과에서는 요실금 치료와 산후관리 등을 위해 케겔운동이 권해진다. 약해진 골반저근을 강화하고 탄력성을 증진시키는 케겔운동은 요실금을 치료하고, 출산 후 변경된 자궁, 질, 요도, 방광, 항문 등 장기의 위치를 회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임신기간과 출산 후의 요실금 및 변실금 등을 예방, 개선해 이미 서양의 여러 나라에서 산전 산후 교육프로그램에 필수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이에 여성들을 위한 운동으로 인식된 케겔운동은 사실 남성들에게도 유용하다. 만성 전립선염과 전립선비대증 치료방법으로도 사용되는 케겔운동은 전립선 질환 등 다양한 남성질환의 예방과 개선, 치료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이밖에 변비와 치질 등 생리현상을 향상하기도 하며, 부부관계 회복을 위한 부부생활에도 도움이 된다.

이렇게 다방면에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케겔운동이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운동이 지속되면 오히려 방광염이나 골반염 같은 질환을 얻게 될 수 있다. 또 치료 효과를 볼 때까지 지속적으로 운동이 이뤄지기가 쉽지 않다. 이에 주목되고 있는 것이 이지케이다.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요실금 치료기 이지케이는 펀하게 앉아있으면 자동 케겔운동을 통해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해준다. 기존 케겔운동기구들처럼 프로브를 삽입하지 않아도 돼 불편함을 없애고 위생적인 케겔운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버튼을 누르면 15분간 요실금 프로그램이 작동한다.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이 탑재돼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하면서 골반저근을 자동 수축, 이완하여 효과적인 요실금 치료가 가능하다. 저주파 펄스를 이용해 늘어난 골반근육을 수축, 이완하여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하므로 요실금 치료 외에 케겔운동으로 인한 효과를 모두 거둘 수 있다. 무엇보다 정확한 케겔운동을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여 개선 효과를 볼 때까지 장기적으로 케겔운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식약처 허가와 GMP인정으로 안정성과 효과를 확인시킨데다 한 번 사용으로도 괄약근의 수축을 느낄 수 있어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의료기기로도 선호된다. 렌탈서비스를 도입해 비용의 부담을 줄인 것도 인기 비결로 꼽힌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