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초반부터 불어온 동안에 대한 관심은 2016년까지도 관심이 식을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 중년뿐만 아니라 20대와 30대, 남성들까지 동안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져 가고 있다. 이러한 동안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화장품이나 피부과 시술, 성형수술로 집중되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피부과, 성형외과에서 시술하고 있는 보톡스, 필러 등과 같은 쁘띠성형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

청담동에 사는 김정희씨(33)는 평소 깊은 팔자주름과 피부탄력이 떨어져 고민이 많다. 여러 곳의 피부과와 성형외과를 방문하며 상담을 받은 결과 더모톡신, 필러를 비롯하여 스컬트라, 엘란쎄, 에스테필 등이 높은 만족도를 느끼는 시술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이 중 눈여겨봐야 할 시술은 콜라겐 주사 시술로 유명한 에스테필과 엘란쎄필러이다. 엘란쎄 필러는 4세대 필러로 불리며 볼륨유지 기간이 2년과 4년으로 기존 필러보다 유지기간이 매우 길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주입 후 원하는 디자인을 만드는데에도 수월하여 피시술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준다.

최근에 시판된 에스테필은 콜라겐 주사를 대표하던 스컬트라 보다 업그레이드되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다. 에스테필은 인체잔존물이 없어 시술에 대한 안정성이 높고, PLA(Poly-Lactic-Acid)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콜라겐을 생성하여 자연스럽게 볼륨이 차오르는 특징이 있다. 필러가 인체에 무해한 약품을 통해 채워 넣는 개념이라면 에스테필은 피부안에서 콜라겐이 생성되어 채워짐으로써 피부볼륨이 차오르는 방식이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자연스럽다. 또한 에스테필은 스컬트라에 비해 입자가 균일하다는 특징이 있어 주입시 피시술자의 통증이 더욱 적고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어 만족도가 높다.

선릉역에 위치한 리더스미의원 (강남점)의 권오정 원장은 “엘란쎄나 에스테필 시술은 동안을 만드는데 최적화된 시술이다. 하지만 2년 이상 가는 시술이니 만큼 콜라겐이 차오르는 것을 예측하여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많은 임상사례가 필수적이며 정확한 피부층에 주입해야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 시술 비용도 중요하지만, 의료진의 경력과 노하우를 체크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엘란쎄와 에스테필 시술은 여타 동안시술과의 접합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병합시술을 하는 것이 좋다. 더블로리프팅과 같은 Hifu리프팅이나, 더모톡신과 같은 피부의 탄력을 증대시키는 시술을 함께할 때 더욱 시너지 효과가 나타난다. 시술을 하는데 앞서 해당 의료기관의 프로그램을 참조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