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본인도 모르게 소변이 유출되는 현상을 말한다. 사회적으로, 위생적으로 문제가 되며, 이 때문에 사회활동을 기피하며 우울증으로 연결되는 경우도 많다. 남성보다 여성,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으로 복압성 요실금과 절박성 요실금이 주를 이룬다. 수술적 치료 등을 통해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지만 요실금 수술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케겔운동이다.

케겔운동이 요실금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이미 수많은 연구를 통해 증명됐다. 이미 오래 전부터 요실금 치료법으로 권해지고 있는 케겔운동은 요실금 치료뿐만 아니라 자궁탈출증 같이 변경된 장기의 위치를 회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여 골반교정기를 대신하기도 하면, 변비, 치질을 해결해 쾌변하는 법으로도 알려졌다.

그러나 이처럼 다방면에 도움을 주는 케겔운동은 하기가 힘들어 지속적인 운동이 이뤄지기 힘들다는 치명적 단점을 가진다. 질 주의 근육을 이완, 수축하는 것을 반복적으로 해야 하는 케겔운동은 잘 하지 않게 될뿐더러 잘못된 방법으로 케겔운동이 이뤄지면 방광염이나 골반염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를 돕기 위해 케겔운동 기구들이 다양하게 출시됐지만 대부분 질 안에 프로브를 삽입해야 해 불편하기는 마찬가지이고,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다.

이런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없애 앉아있는 것만으로 쉽고 편한 케겔운동이 장기적으로 이뤄지도록 한 이지케이가 눈길을 끄는 것은 이런 이유에서다. 이지케이는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요실금 치료기로 힘들이지 않고 앉아 버튼을 누르면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을 가해 효과적인 치료를 진행한다. 늘어난 골반저근을 찾아 자동 수축 이완하는 것으로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하여 요실금 치료와 더불어 케겔운동의 효과를 모두 거둘 수 있다.

무엇보다 쉽고 편한 것에 초점을 맞춰 골반저근 강화 효과를 볼 때까지 장기적인 케겔운동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인 이지케이는 케겔운동이 전립선 질환 예방과 치료 등 남성에게도 효과적인 것을 감안, 심플하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해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의료기기로도 인기가 높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