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항과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학은 어디일까? ANC항공운항 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해보면 가장 선호하는 TOP2는 항상 인하공전과 한서대가 차지한다.

ANC의 목표는 오로지 인하공전과 한서대이고 이번 2015학년도 입시에서도 그것을 결과로 증명했다. ANC승무원학원에서 인하공전과 한서대를 목표로 하는 이유는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도 이유이지만, 가장 경쟁률이 치열한 대학을 목표로 교육을 하면 다른 대학에도 충분히 합격이 가능한 수준으로 실력이 향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경쟁률이 낮은 대학을 목표로 한다면 합격 인원을 늘리기에는 훨씬 수월하겠지만 ANC에서는 26년간의 명성과 자부심에 맞게 가장 높은 경쟁률의 대학만을 목표로 교육하는 정공법을 택하여 합격 성과를 증명하고 있다.

이러한 수준 높은 교육의 결과로 ANC승무원학원에서는 이번 2016학년도 인하공전 수시1차에서 24명의 합격생을 배출하였고, 수시2차에서도 18명의 합격생을 배출하여 수시에서만 42명의 합격생을 배출하였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의 경우 매년 평균 경쟁률이 평균 70:1이 넘는 것을 감안한다면 매년 이러한 높은 합격률을 보이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의 정시 모집이 다음주 24일부터 시작되고, 면접은 1월 9일과 10일로 이틀간 진행된다. 2016학년도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이번 정시가 마지막 기회인 것이다. 면접까지 한달이 채 남지 않은 지금 시점에서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매년 인하공전과 한서대에 높은 합격률을 보이는 ANC승무원학원에서 전하는 조언은 `실전 면접준비`를 서두르라는 것이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정시의 성적 반영비율은 면접고사가 60%이고, 수능성적이 40%에 해당한다. 수능 결과가 좋지 않다고 해서 낙담하고 있을 것이 아니라 훨씬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면접준비에 집중한다면 합격 가능성이 충분히 있는 것이다.

항공운항과의 면접에서는 해당 학과에 대한 적성 뿐만 아니라 추후 승무원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인재를 선발하려는 목적이 있기 때문에 면접시 주어지는 질문에 학과에 대한 적성을 묻는 질문 뿐만 아니라 승무원의 자질이 있는지 판단하기 위한 질문이 포함되어 있고 자세나 답변 태도 등도 평가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항공운항과 면접에 대한 정보가 없고 실질적인 면접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70: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기를 바라는 것은 로또가 당첨될 확률 보다 낮다고 할 수 있다.

ANC승무원학원은 26년간 항공사 채용대행, 승무원교육, 항공운항입시교육을 하면서 많은 합격생을 배출해온 교육기관으로 항공운항 입시는 물론이고 최종 목표라 할 수 있는 승무원 합격의 꿈까지 이룰 수 있는 그야말로 `합격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는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작은 차이로 당락이 결정될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얼마나 오래 준비했느냐가 아니다. 정확한 입시 정보와 평가 주안점, 면접 진행 방법과 준비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시작한다면 짧은 준비 기간으로도 합격이 가능한 것이 항공운항 입시의 특징이다.

ANC항공운항과 학원에서 현 항공과 교수로 구성된 강사진이 면접관의 날카로운 시선으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가려내고, 효율적이고 집중적인 면접대비 훈련을 제공하여 단기간 안에 합격이 가능한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또한 ANC승무원학원 내 상주하고 있는 전임강사님이 직접 진행하는 모의면접과 스터디를 통해 수업 이외에도 추가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면접이 얼마 남지 않아서 초조해하고 있는 수험들에게 다각적 교육과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

인하공전 면접 당일에는 차량과 메이크업, 헤어를 지원하며, 담당 선생님이 함께 동행하여 심리적인 안점감을 제공하고 ANC수험생들이 가장 좋은 컨디션과 최상의 조건에서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에 입학을 희망하는 입시생들이 단기간에 완벽한 정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인하공전 집중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시1차 합격생 24명 배출을 기념하여 수강료 24%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NC항공운항과학원 공식홈페이지(www.ancair.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대표 전화(1644-0222)를 통해서도 문의 가능하다.

ANC 강남점, 홍대점, 인천점을 방문하면 정확한 항공운항입시 정보와 정시 준비방법, 항공운항면접, 항공운항 면접전형, ANC수강료, 합격 가능성, 이미지체크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장윤영 기자 (young@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