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GS리테일, GS Pay 연계 제휴 통장과 모바일 요금제 출시 예정

가맹점 및 협력사 대상 생산적 금융 지원 확대 등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 발굴

2025-11-25     박현선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GS리테일(대표 허서홍)과 ‘고객의 일상에 혜택을 더하는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제휴 통장 출시 △GS리테일 모바일 요금제 출시 △가맹점 및 협력사 대상 생산적 금융 지원 확대 △GS Pay 서비스 고도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25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이환주 KB국민은행장(사진 왼쪽)과 허서홍 GS리테일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유통과 금융이라는 각자의 분야를 넘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협약을 마련했다”며 “특히, GS리테일 제휴 통장을 이르면 연내 출시하고 파킹금리 혜택은 물론 GS Pay 결제 실적에 따라 GS25 상품교환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외에도 유통과 통신·금융을 결합한 GS리테일 제휴 모바일 요금제를 출시하는 등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GS25 편의점을 이용하는 영유스 고객층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