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성•통합성•자동화 강화된 시뮬레이션 솔루션 ‘3D익스피리언스 웍스’ 공개

2020-02-12     이향선 기자

고객들은 제품 개발을 위한 설계 시 본인이 만든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싶어 한다. 따라서 더 나은 설계, 시뮬레이션, 권한, 관리 및 제조 역량을 비롯해 전체적인 가치 사슬 내의 협업을 필요로 한다.

다쏘시스템은 미국 내슈빌 뮤직시티센터에서 개최한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0’에서 크리에이티브 과정을 간소화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플랫폼으로 더 나은 연결성, 통합성, 자동화가 가능한 ‘3D익스피리언스 웍스’를 발표했다.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0’에서 발표된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웍스’

3D익스피리언스 웍스는 스탠더드, 프로페셔널, 프리미엄 버전이 제공되며, 솔리드웍스의 스탠더드, 프로페셔널, 프리미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가 저장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라이센스 등록,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기존 솔리드웍스 고객들도 기존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설계 및 해석할 수 있다. 협업, 내장형 데이터 관리,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비롯해 최신 프로젝트 데이터에 유연하게 접근할 수 있다.

새로 추가된 기능 3D 크리에이터(3D Creator)와 3D 스컬프터(3D Sculptor)는 어느 환경이나 어떤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3D익스피리언스 웍스가 제공하는 수십 개의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중 본인의 업무에 필요한 솔리드웍스의 기능을 선택적으로 확장하고 개선할 수 있다.

지앙 파올로 바씨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CEO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는 기획, 설계, 시뮬레이션, 제조, 판매, 서비스 관리 등이 모두 통합되어 있다. 고객이 원한다면 구축형 방식의 단일 솔리드웍스 버전을 계속 구매할 수 있으나 새로운 고객 중점의 옵션은 생각하고, 만들고, 일을 완성하는 전반적인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며 교육산업이나 스타트업 창업가들에게도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비슷한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향선 기자 hslee@next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