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링 글로벌 강자 다이나트레이스가 제안하는 효과적인 클라우드 관리법

코로나 팬데믹으로 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되면서 클라우드 도입세도 가파르다. 이에 따라 기업 환경도 다양해지면서 복잡도도 증가해 기업들은 고민이 된다.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등 기업마다 다른 상황에 전체 클라우드 환경을 매순간 정확한 상태 정보를 파악해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대응 체계를 구축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클라우드에 대한 가장 깊은 우려인 보안면에서도 간과할 수 없다. 완벽한 가시성을 갖추고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도 해야 한다.

포춘 100대 기업 중 72개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성능 관리 소프트웨어 인텔리전스 플랫폼 기업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가 주목받고 있다. 전통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관리를 위해 클라우드 플랫폼 및 인프라 모니터링, 로그 모니터링, 네트워크 모니터링, 보안 모니터링, 이벤트 모니터링, 웹과 모발일을 포함하는 사용자 체감 성능 모니터링 비즈니스 지표 모니터링, 코드 내 보안 취약성 모니터링 등 성능 관리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통합했다.

현대적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에 미치는 영향과 관찰 역량을 통한 디지털 비즈니스 성과 개선과 효율적, 지속적으로 연결하는 방안을 살펴본다. AIOps 및 자동화를 활용해 불필요한 노력을 없애고 혁신을 극대화하는 방안도 설명한다.

클라우드 환경의 총체적 관점과 팀의 효율성을 저해하지 않는 현대적 오픈소스 솔루션 활용과 역동적 멀티 클라우드 시대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유지 방법을 상세히 살펴본다. 특히 대한항공 사례를 통한 업무 방식의 혁신도 단계별로 알아본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