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대만 최대 여행박람회인 `2015타이베이국제여전`에 참가,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총력전에 나섰다. 6일부터 9일까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한국관광 홍보관은 서울시, 경기도를 비롯한 23개 지자체 및 한국기업들의 관광 홍보와 22개 현지 여행사의 상품 판매가 어우러졌다.

이번 박람회는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의 `개리`가 박람회 둘째날인 7일 한국관에 특별 출연했으며, 공사는 주 타이베이 대한민국 대표부 및 한인회 등과 함께 `주대만 한국인 공동 K스마일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

공사는 또 이 행사가 단순 홍보를 넘어 실제 방한상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국관광 홍보관에 참여한 현지 여행사 22개사와 공동으로 쁘띠프랑스, 부산 감천동문화마을 등 런닝맨 주요 촬영지를 코스로 하는 12개 런닝맨 상품을 공동 개발해 현장 판매를 실시했다. 이외에도 스키체험상품, 화천산천어축제 등 29개 동계 테마상품, 공사 인증 우수상품 및 항공승무원 교육과정 체험 상품 등 다양한 한국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한국관광 홍보관을 구성했다.

한국관광공사 정익수 타이베이지사장은 "타이베이국제여전은 동계시즌 대만 최대 규모의 행사로 여행상품 구매를 목적으로 방문하는 일반소비자가 다수인 점을 고려해 방한 이미지 홍보 뿐 아니라 침체된 대만 관광객 유치의 기폭제가 될 한국만의 특색 상품들을 판매하도록 구성했으며, 현장 구매 최소 6천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나성률 기자 nasy23@etnews.com

타이베이국제여전에서 한국관광공사의 초청으로 대만을 방문한 '개리'가 한국의 겨울여행을 재미있는 윳놀이 게임을 통해 홍보하고 있는 모습.
타이베이국제여전에서 한국관광공사의 초청으로 대만을 방문한 '개리'가 한국의 겨울여행을 재미있는 윳놀이 게임을 통해 홍보하고 있는 모습.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