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층침대는 아이들의 생활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부모들이 선택 시 꼼곰하게 따져보아야 한다. 특히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벤젠 등의 발암물질이나 환경호르몬 등은 민감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에보니아 가구에서는 아이들의 정서와 환경, 기능, 건강 등을 고려한 이층침대 선택방법을 제시했다.

친환경 원목가구

아이들이 사용하는 가구는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에 따른 자재등급분류 기준으로 봤을 때 E0 이하의 친환경자재를 사용한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필수다. 따라서 친환경 원목가구가 사용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안전성과 내구성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이 사용하는 가구는 무엇보다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따라서 튼튼한 재질로 사용했는지, 연결부위는 인증제품이 사용되었는지, 모서리가 라운딩처리 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기능성과 실용성

보통 아이방은 크지 않기 때문에 이층침대를 배치하였을 때의 공간, 수납 등을 고려하여 침대하단이나 계단에 서랍이 있는 침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아이들이 컸을 때를 생각해 분리를 해서 각자 방에 놓아줄 수 있는 분리형이층침대도 생각해볼 수 있다.

도장상태와 마감

아무리 좋은 자재를 사용하더라도 친환경 도장재료가 적용되지 않았다면 무용지물이다. 친환경 도료가 사용되었는지 마감상태가 괜찮은지도 잘 체크해봐야 한다.

상황에 맞는 이층침대

아이가 아직 어리다면 높이가 낮은 벙커침대나 이단침대를 고려해볼 필요도 있다. 높이가 낮아서 안전하고 하단부분을 잘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층침대는 아무래도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에보니아에서 진행하는 무료체험단이나 여성잡지에서 매월 진행중인 “에보니아에서 가구를 바꿔드립니다” 이벤트에 참여해 보는 방법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보니아(www.ebonia.co.kr)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