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서는 골목마다 수많은 음식점으로 가득한 오늘 날, 제대로 된 전통의 맛을 이어가고 있는 전통맛집을 한번에 찾아내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너도 나도 지역맛집이라 강조하는 맛집골목을 들어서면 일반적으로 맛은 거기서 거기라 생각해 외관이 더 좋아 보이는 집이나, 인터넷에 후기가 많이 적혀있는 집을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

그러나 맛집을 선택할 때 있어서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맛에 대한 주인장의 자부심이다. 비록 외관이 화려하거나 인터넷에 많이 노출되어있지 않더라도 우수한 품질을 정성 어린 마음으로 손님 상 위에 대접하면 이는 입 소문의 입 소문을 얻기 마련이다.

그 대표적인 지역맛집이 바로 언양지역에서 안양불고기 맛집하면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언양불고기 맛있는 집‘언양전통불고기’(http://불고기.net)이다. 언제나 정직한 마음자세로 주 음식인 순수 한우암소 타이틀을 지켜가고 있는 이곳은 2대째 변하지 않는 맛으로 많은 단골손님들이 즐겨 찾는 언양불고기 명소이다.

지난 24년간 한결 같이 자리를 지키며 조금 적게 남기더라도 고기의 질 만큼은 양보할 수 없다는 이유 있는 철칙을 지켜왔기에 젊은 시절 친구들과 언양불고기를 맛봤던 이들이 나중에 나이가 들어 연인의 손이나 가족의 손을 잡고 오는 경우도 많다.

특히 신선한 간, 천엽, 등골, 육회가 2인기준 3인분이상, 3인기준 4인분 이상 주문할 경우 서비스로 제공되어 변하지 않는 신선한 맛만큼이나 넉넉한 인심으로도 더할 나위 없다.

이 곳을 대표하는 양념불고기 외에도 낙엽살, 꽃등심, 갈비살 등의 소금구이도 1등급암소한우의 자존심을 느낄 수 있어 제대로 된 맛을 느끼고 싶거나 언양지역에 들렸을 때 꼭 먹고 가야 할 음식이 무엇일까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한끼 식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