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원 대표
김기원 대표

금융 콘텐츠 커뮤니티 플랫폼 어스얼라이언스가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가인 김기원 리치고(데이터노우즈) 대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미국 유타대(University of Utah)에서 컴퓨터공학 학사 학위를 받은 김기원 대표는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에서 근무한 경험을 살려 프롭테크 회사인 데이터노우즈를 설립했다.

김 대표는 객관적인 지표로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직접 데이터를 분석하기 시작했고, 수학과 컴퓨터공학 전공을 살려 부동산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리치고를 개발했다.

리치고는 단순한 부동산 데이터 분석을 넘어, 부동산에 관련된 금융 데이터를 접목하여 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소득, 물가, 전세 대비 저평가지수를 그리고 AI 미래 가격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가’로 불리는 김기원 대표는 리치고 서비스를 개발함과 동시에 ‘김기원의 빅데이터 부동산, 리치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부동산 데이터의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어스얼라이언스 관계자는 “김기원 대표님과의 협업을 통해 개인 투자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 라고 전했다.

어스얼라이언스는 국내 금융 크리에이터 60여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금융을 콘텐츠로 혁신한다’는 모토로 금융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