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중 정식 출시…홍보·마케팅 업무용 언어모델로 AI가 업무 수행

생성형 언어 AI 전문기업 비플라이소프트가 자사의 미디어 플랫폼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인 ‘아이서퍼’과 오픈AI의 챗GPT 연동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비플라이소프트의 아이서퍼는 자체 개발한 ‘위고AI(WIGO AI)’를 탑재하고 있으며, 비플라이소프트는 위고AI와 챗GPT 연동을 완료하고 이달 중 GPT 연동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비플라이소프트는 그동안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인공지능 언어 모델 등을 아이서퍼 서비스에 적용해 왔으나 보다 직관적이고 자동화된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챗GPT, 구글 Bard 등 생성형 초거대 언어모델과 연동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위고AI를 생성형 언어 모델로 특화하고 보다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와 향상된 고객 편의성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비플라이소프트는 3월 중 1500여 아이서퍼 유료 고객을 대상으로 WIGO-GPT를 공개할 예정이다. 위고AI는 문서 자동분류, 기사 생성 및 추출요약, 추천서비스, 감성분석, 맞춤법 검사 등 미디어 빅데이터에 최적화된 언어모델을 제공 및 활용해 왔다. 비플라이소프트는 챗GPT 등 초거대 언어 모델을 적극 활용해 ‘아이서퍼’, ‘로제우스’ 등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