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더석세스의 ‘포차천국’이 지난 8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로부터 ‘연구개발전담부서’ 설립 인가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 ‘연구개발전담부서’ 제도는 일정요건을 갖춘 기업의 연구개발전담조식을 신고, 인정함으로써 독립된 연구조직을 육성하고 인정받은 전담부서에 대해 연구개발활동에 따른 지원 혜택을 부여하고 기업의 연구개발을 촉진하는 제도다.

‘포차천국’은 브랜드 운영 철학과 이념을 바탕으로 R&D 투자에 집중하고자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설립했으며 급변하는 외식산업 시장에 다양한 메뉴 연구를 지속해온 결과, 연구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연구개발전담부서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관계자는 “자체 R&D센터에서 간편 원팩 조리시스템 개발은 물론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문길 대표이사는 “이번 연구개발전담부서 인가는 자사의 자체 R&D센터 운영과 전문 메뉴 개발인력에 대한 꾸준한 투자의 결실이라 생각한다”며 “연구개발전담부서 인가를 계기로 사업 확장과 브랜드 경쟁력 확보를 통해 고객만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차천국은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하며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와 함께 소비자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