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얼라이언스와 협업하는 경제 유튜브 채널 ‘김영익의 경제스쿨’ 채널이 개국 10개월 만에 구독자 2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작년 4월 7일 개국한 ‘김영익의 경제스쿨’ 은, 금융을 콘텐츠로 혁신하는 어스얼라이언스와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 김영익 교수가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는 경제 유튜브 채널이다.

금융 크리에이터 개인의 선한 영향력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어스얼라이언스의 기업 철학에 기반해 개국한 ‘김영익의 경제스쿨’ 채널에서 거시경제의 거장, 김영익 교수가 거시경제의 흐름을 통한 투자 전략과 투자 자산 배분 법에 대한 지식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이 채널 콘텐츠의 특징이다. 또한 FOMC 금리 인상, 한은 금리 인상과 같이 투자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이슈가 있을 때마다 긴급진단 콘텐츠를 빠르게 발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어스얼라이언스 관계자는 “김영익의 경제스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주가와 환율 등 투자에 필요한 주요 지표들과 각종 산업 군의 동향들을 다루며 투자자들에게 유의미한 정보를 전달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라며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거시경제 흐름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하고, 주가와 환율을 선반영하는 지표들의 해석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들에게 유의미한 투자전략과 자산 배분법을 전달하여 개인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어스얼라이언스는 홍춘욱, 서재형, 김정호, 돈깡 등 금융 크리에이터 62명과 협업하고 있으며 개인 금융 트렌드를 이끄는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