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률 1위 종목은 ‘갤럭시아에스엠’... 2위는 ‘갤럭시아머니트리’

두나무는 국민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1월 한달간 ‘인공지능(AI)’ 테마와 ‘갤럭시아에스엠’이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상승률 1위 테마는 54.09% 강세를 기록한 ‘인공지능(AI)’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 챗봇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에 대한 새로운 투자 계획을 발표하면서 주목을 받은 모양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달 자사 블로그를 통해 오픈AI와 다년간 수십억 달러 규모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MS와 오픈AI의 파트너십 체결은 2019년과 2021년에 이어 세번째다. 오픈AI의 ‘챗GPT’는 출시 일주일 만에 1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등 열풍이 거센 모습이다. AI 관련주로는 코난테크놀로지, 셀바스AI, 알체라 등이 부각됐다.

2위는 ‘서비스용 로봇’ 테마로 35.48% 상승했다. 지난달 3일,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삼성전자를 대상으로 약 589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한 달간 125.68%의 강한 오름세를 보였고, 서비스용 로봇을 개발하고 있는 유진로봇, 로보티즈, 미래컴퍼니 등도 관련주로 묶이면서 투자 심리에 청신호를 켰다.

3위는 30.11% 오른 ‘미디어-음원서비스’ 테마다. 구글이 문자를 음악으로 만드는 생성 인공지능(AI) ‘뮤직LM’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주목을 받은 가운데 지니뮤직, NHN벅스 등 국내 음원업체에 기대감도 덩달아 확대된 모습이다. 지난달 구글 연구팀은 ‘뮤직 LM’의 개발 과정을 소개한 논문을 공개했다.

1월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갤럭시아에스엠(+97.65%)’과 ‘갤럭시아머니트리(+95.42%)’다.

갤럭시아에스엠은 전자결제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의 대주주이며,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종속회사 갤럭시아넥스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STO 발행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3위 종목은 86.79% 오른 미래아이앤지다. 지난 1월 27일, 미래아이앤지는 종속회사인 아티스트코스메틱이 지분취득을 통한 경영권 확보를 위해 휴마시스 주식 259만 3814주를 650억원에 신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외에도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 ‘브리지텍’, 협동로봇 전문 업체 ‘뉴로메카’, IT와 바이오신약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인 ‘메디프론’,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조-판매 등을 영위하는 ‘다믈멀티미디어’, 디지털 전환 자동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 전문기업 ‘이노룰스’,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기업 ‘SAMG엔터’,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 ‘나무기술’ 등이 상승률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증권플러스는 누적 다운로드 630만건, 누적 거래액 219조원 이상의 국민증권 애플리케이션이다. 투자 핵심정보 확인과 실제 투자가 하나의 앱에서 가능해 편리한 투자 환경을 제공한다.

박상대기자 kevi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