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 교육기관 ㈜애드인에듀가 ROS와 딥러닝을 활용한 AI(인공지능)로봇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와 서울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제3차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이하 산대특)’ 교육으로 진행된다. 산대특은 국민들이 직무개발능력을 함양해 취업, 창업, 이직, 전직을 지원하고자 마련한 맞춤형 교육사업이다.

산대특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파이썬 기반의 영상데이터 딥러닝을 이용한 AI 로봇 자율주행 개발자 양성과정’은 AI로봇 현업전문가로 강사진을 배치하고, 직접 AI로봇의 모든 코드를 작성하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세부적으로, △파이썬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ETL, ETA) △YOLO와 CNN 등을 통한 머신러닝/딥러닝 △임베디드 시스템을 이용한 주행로봇 구현 △ROS와 SLAM을 통한 로봇 자율주행 △자율주행 융합 프로젝트 등 실무중심의 로봇개발 역량을 향상에 중점을 뒀다.

애드인에듀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ETL, EDA부터 머신러닝과 딥러닝, AI로봇 자율주행 등 딥러닝과 AI로봇개발을 결합한 기업맞춤형 프로젝트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라며 “교육 수료 후 자율주행 전문가, 딥러닝 전문가, 로봇개발자 및 인공지능 개발자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교육생 전원에게는 천만원 상당의 교육비를 전액 국비지원한다. 국취제도 참여 시 훈련장려금(월 최대 81만 6000원) 차등지급, 1팀 당 100만원 상당의 자율주행로봇 장비대여, 딥러닝을 위한 고사양 노트북 대여, IT전문 취업컨설턴트, 이력서 1:1 코칭, 자율주행 실습장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 신청 자격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및 수강이 가능한 자 △6개월 간 대면강의 출석이 가능한 자 △수료 수 6개월 이내 관련 분야 취업 또는 창업 예정자 △자율주행, 로봇, AI 분야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자이다. 공학계열 전공자, 프로그래밍 언어/IT개발 관련 경험, 아두이노 등의 기기를 조작해본 경험이 있는 이들을 우대한다.

교육 신청은 애드인에듀 홈페이지에서 2022 고용노동부 산업구조변화대응 특화훈련 ‘파이썬 기반의 영상데이터 딥러닝을 이용한 AI 로봇 자율주행 개발자 양성과정’ 카테고리에서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12월 18일 23시 59분이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면접평가를 거쳐 선발하며, 면접일정 등 선발 결과는 개인별 연락을 통해 통보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애드인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