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올에듀원격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과정의 2023년 1학기 첫 개강반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강신청기간은 개강 하루 전인 12월 13일까지로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학습기간은 2022년 12월 14일부터 2023년 3월 29일이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온라인 학습을 통해 인정받은 학점으로 학위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부 주관 국가 평생교육제도다. 학위는 교육부 장관 명의로 받을 수 있으며, 일반 대학 졸업과 법적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올에듀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을 교육부 평가인정을 통해 개설하고 있다.  PC와 스마트폰으로 원격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학습과정은 전문 학습플래너의 1:1 맞춤 학습설계와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일반 수강자를 위한 다양한 할인과 국가보훈 대상자 및 자녀 무료교육, 평생교육바우처 활용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장애인, 여성, 노인 등 사회적 약자 계층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함에 따라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처우가 개선되는 등 국가유망자격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온라인 수강을 통해 별도의 국가시험 없이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업준비생은 물론 은퇴를 준비하는 중장년층과 경력단절 여성 및 주부의 재취업 자격증으로 알려지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와 카카오톡을 통해 1:1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