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10월 한 달간 자사 홈페이지의 인기검색어 TOP5를 발표했다. 

2011년 오픈한 랭킹닭컴은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으로 시작해 닭가슴살, 간편식, 단백질 보충제 등 식품군을 넓혀가며 건강간편식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또한 플랫폼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랭킹을 선정하고 있는데, 판매량을 바탕으로 선정하는 ‘실시간 랭킹’, 100g당 가격을 기준으로 선정하는 ‘알뜰킹’, 성분을 기준으로 하는 ‘성분킹’ 그리고 여러 주제별로 랭킹을 선정하는 ‘별별랭킹’이 그것이다.

240만 명의 랭킹닭컴 회원이 지난 10월 한 달간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 1위는 '잇메이트'가 차지했다.

잇메이트는 ‘매일 손이 가는 나의 식단 친구’라는 슬로건으로 닭가슴살, 볶음밥, 건강 간식 등 다양한 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어 2위는 ‘닭가슴살’, 3위는 랭킹닭컴의 대표 브랜드 ‘맛있닭’으로 집계됐다. 그 뒤를 이어 최근 많은 브랜드에서 선보이고 있는 ‘통 닭가슴살’이 4위를 차지했다. 그밖에도 ‘오빠닭’, ‘한끼통살’ 등 통 닭가슴살을 찾는 키워드가 많이 검색되었다. 

이 외에도 눈에 띄는 검색어가 ‘볶음밥’이다. ‘볶음밥’은 전월 대비 키워드 검색량이 25% 증가했다. 이는 최근 고물가 행진으로 발생한 런치플레이션으로 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평균 1만 원을 웃도는 식대에 부담을 느끼는 직장인, 1인 가구가 새로운 식품으로 건강한 닭가슴살 볶음밥을 선택했을 것이란 판단이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매주, 매월 홈페이지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실제로 선호하는 제품과 품목을 파악하고 있다.”라며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입점시켜 고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