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댑스는 ㈜컴포트앤커스텀과 공동 출자해 설립한 ㈜준앤프렌즈에서 부동산 NFT 간접투자 플랫폼인 ‘메타글로브(Metaglobe)’를 11월 중에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타글로브는 실물 부동산에 직접 투자하지 않고, 부동산 운용 특수목적법인(SPC)의 주식을 NFT화해 해당 부동산의 주식지분을 획득하고, 투자한 지분만큼의 운영수익 및 매매차익을 배당하며, 해당 투자지분 및 NFT를 자유롭게 매매할 수 있도록 하는 부동산 NFT 투자 플랫폼이다. 에이아이댑스는 메타글로브 플랫폼에 대한 전체 기획과 개발 등 기술적인 부분을 전담했다.

사업 초기인 만큼 투자자들에 대한 리스크의 최소화, 안정적인 수익 구조 및 비교적 짧은 투자기간과 높은 환급성을 부여하기 위해 노후화되고 저평가된 중소형 호텔을 리모델링하는 부동산 상품을 전문적으로 펀딩한다. 또한 금융권이 보유하고 있는 부실채권(NPL) 상품을 적극적으로 매입해 리모델링과 호텔의 직접 운영을 통해 그 가치를 높이고 매각하는 출구 전략을 지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준앤프렌즈는 지난 7월 강남구에 위치한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호텔에서 메타글로브 사업설명회 및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약 30명의 초청된 투자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설명회에서 메타글로브의 개발 배경과 사업 방향, 투자 상품 등을 소개했다.

준앤프렌즈 관계자는 “메타글로브 플랫폼 런칭으로 보다 많은 이용자를 확보해 더 다양한 호텔로의 리모델링 사업으로 확장시킬 수 있으며, 또한 현재의 대체금융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증권형 토큰(STO)과 부동산 유동화의 흐름이 결합돼 향후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