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OP는 사용자를 주체로 하는 미술 NFT 웹 3.0 플랫폼의 토큰 NCOP가 미국시간 기준 2022년 9월 27일 오전 3시, 디지파이넥스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NCOP은 ‘NFT Contest Market Own Your Pick”의 약자로 ‘콘테스트를 통하여 발굴된 NFT를 선택하다’는 의미를 지녔다. 플랫폼 내 콘테스트를 통해 집단지성 가치평가 평가를 진행함으로써, NFT 가격 평가에 대한 시장성과 투명성을 보장하고자 한다.

관련 백서에 의하면 거버넌스 토큰인 NCOP의 발행량은 최대 30억개로, 발행량의 47%는 DAO Treasury로 돌아간다. 또한 웹 3.0 콜드스타트를 해결하고자, 해당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적극적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토크노믹스 인센티브 정책을 수립했다. 

관계자는 “독자적인 메인넷을 기반으로 하는 NFT플랫폼과 DAO 기반을 구축하여, NCOP이 목표로 하는 서비스와 운영 효율성 그리고 생태계의 요구에 맞춘 자유로운 업그레이드를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Static NFT 기술을 적용하여 보다 다양한 NFT를 발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NFT 콘테스트를 글로벌 영역으로까지 확장, 메인넷 기반 메타버스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표갤러리의 전문가 네트워크 및 관련 협회, 단체 등을 NCOP 생태계로 이끌어내는 활동을 통해 플랫폼의 도약을 위한 튼튼한 기초를 만들고, NFT의 활용과 거래가 최대한으로 보장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