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스크&프로세스 마이닝 툴 ‘타임라인’, IDP ‘밴티지’ 등 애비 솔루션 국내 공급
메타넷글로벌 IT컨설팅으로 기업 디지털 전환과 하이퍼오토메이션 고도화 지원

메타넷글로벌(대표 김기호)이 디지털 인텔리전스 기업인 애비(ABBYY)와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메타넷글로벌은 디지털 혁신 기반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고도화와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 Automation)를 위해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도입 및 고도화 중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인공지능(AI) 기반 태스크·프로세스 마이닝 툴 '타임라인' ▲지능형 문서 처리(Intelligent Document Processing, IDP) 툴 ‘밴티지’ 등 애비의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

타임라인은 기업에서 발생하는 업무처리 과정 및 절차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한 뒤 이를 시각화하여 비효율적이거나 불필요한 단계를 찾아낼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고객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시스템 인사이트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비용 절감 및 높은 투자대비효과(ROI)를 얻을 수 있다.

밴티지는 AI 기술을 통해 어떠한 유형의 문서나 콘텐츠에서도 필요한 정보를 읽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을 사용하면 자동화 시스템 등을 통해 대규모로 문서를 수집·처리·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제고할 수 있다. 로코드(Low code)·노코드(No code) 기반 솔루션이기 때문에 IT 전문 지식이 없는 현업 담당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메타넷글로벌은 자사가 보유한 IT 컨설팅 역량과 애비의 디지털 인텔리전스 기술이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타넷글로벌은 자사가 국내 대기업과 소비재 산업군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를 포함한 디지털 전환 및 IT 운영 전략 수립, 시스템 개발 및 운영까지 다양한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드-투-엔드 통합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기호 메타넷글로벌 대표이사는 “애비 솔루션은 1만여 글로벌 기업이 사용하는 만큼 시장 경쟁력이 입증된 제품”이라면서 “기업의 디지털 혁신 및 하이퍼오토메이션 구현을 고민하는 국내 고객들에게 최고의 기술을 맞춤 제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파트너로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닐 머피 애비 글로벌 채널 책임자(부사장)는 "기업들이 고객 경험을 간소화하고 디지털 전환 전략을 가속화함에 따라 아태지역 지역에서 지능형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 메타넷과의 협력으로 한국에서 애지 입지를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