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GC, 기흥CC 등 녹지 풍부

경기도 동탄2신도시에서 자연 조망이 가능한 신규 단지가 공급에 나선다. 현대건설·계룡건설산업·동부건설·대보건설은 10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동탄 파크릭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단지는 총 4개 블록, 지하 2층~지상 20층, 44개 동, 전용면적 74~110㎡ 총 2,063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A51-1블록, A51-2블록, A52블록 1,403세대를 1차로 분양할 예정이다.

동탄 파크릭스는 동탄2신도시에 조성되는 특별계획구역 7곳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인 신주거문화타운에 조성된다. 공원 및 녹지가 지구 전체 면적의 약 38.4%를 차지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가 상록GC, 기흥CC 등 녹지에 둘러싸여 있으며, 지구를 가로지르는 신리천과 왕배산3호공원(예정) 등에서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신주거문화타운 내 계획된 상업용지가 가깝고 롯데백화점 동탄점, 하나로마트 동탄2신도시점, 이마트 동탄점, 이마트트레이더스 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이케아 기흥점 등 동탄2신도시 주변의 다양한 쇼핑·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남측에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어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지구 내에 국립유치원을 비롯, 11개의 교육용지와 교육특화 시설이 계획돼 있다.

관계자는 "동탄 파크릭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심 고객을 접수하고 있다"며 "등록 시 분양 일정 및 청약 방법 등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