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랭킹닭컴
사진=랭킹닭컴

랭킹닭컴은 지난 5월 비건 식품 전문 브랜드 ‘채식플랜’ 제품을 입점하며, 비건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와 식품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채식플랜의 ‘비건도시락’은 100% 식물성 원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고기 맛을 그대로 재현한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했으며, 12~16g의 단백질을 포함해 영양도 챙겼다. 트랜스 지방과 콜레스테롤 또한 0%이다. ▲마라샹궈누들과 곤약퀴노아영양밥 ▲토마토펜네파스타와 쏘이후라이드강정맛 ▲고추장불고기와 병아리콩귀리밥 ▲갈릭카레라이스와 콩불구이 ▲콩불구이 전주비빔밥 ▲콩불구이야끼소바와 연근우엉밥 총 6가지의 맛으로 구성됐다.

또한, ‘베지도시락’은 식물성 대체육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미트볼, 함박스테이크 등 친근한 식품을 식물성 대체육으로 탈바꿈했다. ▲함박스테이크와 펜네그린빈샐러드 ▲토마토쏘이미트볼그라탕과 야채현미밥 ▲진미연근우엉밥과 골드오믈렛 ▲쏘이너비아니 곤드레나물덮밥 ▲쏘이너겟과 현미잡곡밥&믹스야채 ▲쏘이너겟과 카무트밥&버섯야채 총 6가지의 맛으로 출시됐다.

이 밖에도 랭킹닭컴에서는 비건을 위한 스테이크, 빵, 과자, 두유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수산물 제품 또한 선보이며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히고 있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비건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흐름에 발 맞춰 다양한 제품 개발과 입점에 힘쓰고 있다”며 “건강 간편식 전문 플랫폼으로써 다양한 건강식품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새로운 식품 트렌드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