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선 진출작 6개 중 약 2주간의 온라인 투표와 임직원 심사를 통해 대상 선정
우수, 입선상과 함께 아쉽게 본선 진출하지 못한 8팀 추가 선정 상금 수여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 수상작 발표, 대상은 ‘코끼리 일루’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 수상작 발표, 대상은 ‘코끼리 일루’

전자랜드가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의 결과를 15일 발표했다. 공모전 심사 결과 최종 1위 대상은 아기 코끼리 캐릭터 ‘코끼리 일루’가 차지했다.

공모전 응모는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했으며,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본선 진출작 6개의 온라인 투표를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2주간 실시했다. 최종 결과는 온라인 투표 결과와 전자랜드 임직원 심사 결과를 합쳐 결정했다.

최종 1위로 선정된 캐릭터 ‘코끼리 일루’는 벼락을 맞고 가전제품들과 대화를 할 수 있게 돼 전자랜드에 취업 후 여러 가지 가전제품들과 그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알맞게 연결해주는 탐정 역할을 수행한다는 캐릭터 스토리를 갖고 있다. ‘코끼리 일루’를 제출한 응모자에게는 7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코끼리 일루’ 캐릭터는 향후 전자랜드쇼핑몰 마케팅에 활용됨과 동시에 굿즈, 이모티콘 등으로도 제작될 계획이다.

본선 진출 캐릭터 중 우수상은 ‘아띠’와 ‘모니몬과 클로로’, 입선상은 ‘스파키’, ‘깜이’, ‘큐이’가 수상했다. 우수상과 입선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만원의 상금과 50만원 상당의 전자랜드쇼핑몰 포인트를 수여한다. 또한 전자랜드는 우수한 작품이었지만 아쉽게 본선에 진출하지 못한 8팀을 추가로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추가로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전자랜드 입사 지원 시 1차 서류 합격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끼리 일루는 높은 투표수를 기록했고 소비자들과 다양한 가전제품들을 알맞게 이어준다는 스토리가 전자랜드의 역할과 일맥상통해 대상으로 선정했다”며 “전자랜드는 앞으로 일루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행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