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두나무가 협업해 카카오페이지 작품 ‘악녀는 마리오네트’를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 가상 공간으로 탄생시켰다.

카카오엔터 스토리 IP가 영화와 드라마, 게임 뿐 아니라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되며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악녀는 마리오네트'는 치밀한 계략과 두뇌 싸움으로, 황가의 골칫덩어리 악녀에서 핵심 인물로 떠오르는 주인공 카예나 황녀의 전략적 서사를 그린 로맨스 판타지 작품이다.

특히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웹툰 ‘악마리’는 판타지적 감수성을 가득 채워주는 수려한 작화로 입소문을 탔다.

인물들의 아름다운 그림체는 물론 의상이나 황실 공간 속 정원, 실내 인테리어 등을 보는 것이 남다른 재미다.

‘악마리’는 현재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조회수 6천만뷰에 열람자수 100만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로맨스 판타지 작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그룹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가 ‘악마리’ OST인 ‘Focus on me’를 부르며 작품 인기에 한층 불을 붙였다.

‘악녀는 마리오네트 메타버스 블록’은 카예나의 황녀궁을 그대로 본뜬 듯한 메타버스 공간으로 주목을 끈다. 황녀궁과 황녀궁 정원, 검은 정원, 미로궁 총 4개의 블록을 체험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메타버스 블록에서 카예나를 비롯한 ‘악마리’ 주인공 NPC(Non-Player Character)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 이미지를 통해 해당 장소(블록)와 관련된 카카오페이지 웹툰 장면, 웹소설 회차를 감상할 수 있다.

아바타를 활용해 ‘악마리’ 궁전을 돌아다니고, 작품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마치 ‘악마리’ 속 등장인물에게 빙의된 것처럼 실감나는 체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악마리 메타버스’는 여기에 이용자 간의 화상 채팅 기능으로 특별함을 더한다. 두나무의 세컨블록은 국내 최초로 화상 채팅 기능을 결합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낮춰 커뮤니케이션 형태 및 범위를 확장하고, 직관적인 2D 기반UI를 채택해 사용성이 높다.

세컨블록에서는 현존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중 최대 인원인 60,000명 동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악마리 메타버스’를 즐기고 싶은 누구나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는 ‘악마리 메타버스’ 탄생 기념으로 22일 저녁9시 원작자 한이림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해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악마리 메타버스’ 속에서 작가와의 실시간 대화가 진행될 예정이며, ‘악마리’ 탄생 비하인드 부터 차기작 계획 등 다채로운 대화를 풀어가는 흥미로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15일부터 ‘악마리 메타버스’ 이벤트를 오픈하여 이용자들이 블록 내에서 활동하는 재미를 배가할 수 있도록 ‘악마리 3행시 담벼락 이벤트’, ‘미로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와 리워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악마리’ 메타버스는 세컨블록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악마리’ 메타버스 이벤트 페이지 공지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박상대기자 kevi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