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갤러리가 헤이리 예술마을의 예술축제인 헤이리 판 아트 페스티벌에 발맞춰 다양한 기획전시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한중 작가 초대전 및 화려한 영상미가 독보적인 미디어 아트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과 전시 등을 통해 페스티벌의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이랜드갤러리 A관에서는 10월 9일(일)까지 한중 작가 초대전이 열린다. 리바오쉰(중국)과 제미영(한국) 작가의 작품이 연속 전시된다. 9월 1일(목)부터 9월 12일(월)까지 영화 스튜디오 B관에서는 난장판 미디어 아트전이 열린다.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 김창겸 등 작가 5인의 전시로 거대한 촬영소 내부가 아름다운 미디어 아트로 채워진다.

9월 1일(목)부터 10월 9일(일)까지 이랜드갤러리 B관에서 진행되는 헤이리 ACA 아트페어(Arising Contemporary Artists)도 주목할만 하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ACA 아트페어는 총 1723m²(520평) 규모의 전시공간에서 회화, 조각, 판화, 미디어 등 30~40인의 작가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미술 행사인 키아프(KIAF) 시즌에 맞춰 열리는 위성행사로 헤이리 마을에서 유망작가를 미술애호가에게 소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다.

볼거리 가득한 풍성한 체험 콘텐츠도 준비했다.

9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이랜드갤러리 A, B관 연결 통로에서는 우현아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9월 25일(일)부터 이랜드갤러리 B관에서 헤이리 국제 음악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9월 1일(목)부터 10월 2일(일)까지 개최되는 ‘헤이리 판 아트 페스티벌’(Heyri Pan Art Festival)은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매년 가을에 열리는 종합 예술제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