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그린 투-고’ 활용 체험형 과학교육 프로그램 진행

BMW코리아미래재단이 지난 18일부터 나흘간 서울 성동구 에스팩토리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과학축제’에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인 ‘넥스트 그린 투-고'를 전시하고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넥스트 그린 투-고는 2019년 BMW 그룹 코리아가 제주 ‘e-고팡’에서 선보인 친환경 충전소 개념을 확장, 전기차 배터리를이동식 에너지 저장소(ESS)로 활용하는 프로젝트다.

전력을 배터리에 저장한 후 이동하며 사용하는 원리로 작동해 내연기관 발전기와 달리 별도의 연료가 사용되지 않으며, 또 이동식으로 제작된만큼 장소나 환경의 구애 없이 원활한 전력 공급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번 축제에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행사장 야외 공간에 넥스트 그린 투-고 차량을 전시, 관람객들이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의 구조와 전력 제공 원리를 살펴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과학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교육용으로 특수 제작된 넥스트 그린 투-고 키트를 활용해 전기차와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직접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ESS) 트럭을 만들어보며 에너지 전환의원리와 전기차 배터리의 친환경적 특징에 대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상대기자 kevi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