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넥서빗(NEXERBIT)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개편해, 고객 확인 절차를 분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에는 회원가입과 고객 확인 절차가 한 번에 진행됐으나, 앞으로는 분리해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의 심리적·물리적 장벽은 낮추고 편의성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이메일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넥서빗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들을 둘러볼 수 있다. 이어 가상자산 거래 및 스테이킹 서비스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고객확인 절차 및 은행 실명계좌를 인증하면 된다.

고객확인은 자금세탁 등 불법행위 방지를 위해 고객 실제 명의와 금융거래 목적 등을 확인 및 검증하는 제도다. 실제로 올해 넥서빗은 고객 편의성에 중점을 둔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대표적으로 넥서빗(NEXERBIT)은 고객서비스(CS)와 이용자 보호 업무 부서를 나눠서 운영하고 있다. 고객에게 신속하고 효율적인 CS를 제공함과 동시에 금융사고, 수사와 공공기관 대응 등 이용자 보호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넥서빗(NEXERBIT) 관계자는 “자신이 투자하는 가상자산에 대해 투명하게 아는 것이 중요한 만큼 넥서빗(NEXER BIT)도 고객의 의견을 수렴한 거래소 운영을 통해 고객 보호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