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151억, 영업이익 17.9억, 당기순이익 12.9억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
공급망 리스크 경험 후 AI 기반 공급망 고도화 수요가 실적 견인

AI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대표이사 송재민)가 역대 최대 분기 및 반기 실적을 달성했다.

엠로가 8일 공시한 잠정 실적에 따르면,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2년 상반기 누적 △매출액 285억원 △영업이익 24.1억원 △당기순이익 29.6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0%, 25.6%, 54.3% 증가한 수치다.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51억원 △영업이익 17.9억원 △당기순이익 12.9억원으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최대 매출 실적을 경신했다. 특히 2분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188.7% 대폭 증가했다. 자회사 ‘인포와이즈’도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5.1%, 235.3% 증가한 13.9억원, 1.6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올해 본격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엠로는 꾸준한 신규 고객사 확보와 기존 고객사의 구매시스템 재구축 및 고도화 수요가 동시에 이뤄진 것이 실적 호조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공급망 리스크에 대응하고 컴플라이언스 및 ESG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를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엠로가 상반기 확보한 신규 고객사 프로젝트는 현대제뉴인∙현대오일뱅크, 우리은행, 한화생명, 녹십자, HK이노엔, LS전선 등이다. 여기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우조선해양 등 기존 고객사의 구매 시스템 고도화 수요가 더해지며 실적을 견인했다.  

엠로는 자사 AI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며 에쓰오일, 포스코ICT, 국내 대표 글로벌 대기업 A사, B사 등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수요예측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인자들을 분석해 수요예측 정확도를 높이고, 협력사가 제출한 견적가를 시장가와 자동 분석, 비교해 구매 협상력을 강화한다. 또 원자재 관련 시장 현황을 상시 모니터링함으로써 시황성 자재의 미래 가격 변동성 및 공급망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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