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아이엔엑스(대표 김지욱, 이하 KINX)는 자사 ‘IXcloud의 쿠버네티스 서비스(IKS)’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 이하 CNCF)에서 부여하는 ‘쿠버네티스 인증(CK, Certificated Kubernetes)’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NCF의 쿠버네티스 인증은 제공되는 서비스가 쿠버네티스의 환경 표준을 준수하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KINX는 이번 인증으로 IXcloud가 전 세계적인 표준 쿠버네티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발판으로 쿠버네티스 서비스 활성화에 한층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 5월 출시된 IKS는 쉽고 빠른 쿠버네티스 도입을 지원한다. IKS는 쿠버네티스 사용에 필요한클러스터 설치, 구성, 배포까지 필요한 모든 과정을 자동화 제공하므로 기술적 이유로 쿠버네티스 도입을 망설이고 있는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것이 KINX의 설명이다.

소병준 KINX 클라우드개발그룹장은 “IKS의 쿠버네티스 인증(CK) 획득을 통해 전문 역량과 서비스 안정성을 다시 한번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면서 “연내 IXcloud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기업의 쿠버네티스 도입 장벽을 더욱 낮출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