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7월 인기를 끌고 있는 비상장 주식 종목을 21일 발표했다.

지엔티파마, 큐라티스 등 제약/바이오 관련 종목이 증권플러스 비상장 인기 검색 및 인기 거래 TOP 10안에 다수 포진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상장 예정인 케이뱅크도 검색, 거래 순위 상위에 안착하며 상장 전 잠재력있는 종목을 미리 선점하고자 하는 ‘선학개미’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신약 개발 바이오 벤처기업 지엔티파마는 7월 19일 기준 증권플러스 비상장 검색 순위 1위, 거래 순위 2위를 기록하며 제약 바이오 주에 대한 투자자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 6월 지엔티파마가 개발한 세계 최초 ‘다중표적’ 뇌세포 보호 약물 ‘넬로넴다즈’의 임상 3상 등록 환자 수가 100명을 돌파했다.

결핵백신 개발업체 큐라티스가 검색 순위 8위를 소화기, 순환기, 진통소염제 등을 생산, 판매하는 제약 업체 한국코러스는 검색 순위 9위를 차지했다. 면역항암제와 알레르기 치료제를 연구개발 하는 지아이이노베이션은 거래 순위 7위를 기록했다.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국내 1호 인터넷 전문 은행 케이뱅크는 검색 순위 4위, 거래 순위 4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케이뱅크는 지난 1월 기업공개 추진을 이사회에서 결의한 후 적극적으로 IPO에 나서고 있다. 최근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 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를 청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최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 종목들도 검색 순위 10위 권 안에 안착했다. 엔에스스튜디오는 검색 순위 5위, 이브이알스튜디오는 검색 순위 10위를 기록했다. 엔에스스튜디오는 FPS 게임 '블랙스쿼드'를 서비스하는 게임 개발사로 P2E 기반 메타버스 NFT 플랫폼 ‘게임트리’를 한국VRㆍAR컨텐츠진흥협회(KOVACA)와 공동 운영하고 있다. 이브이알스튜디오는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인 디지털 휴먼과 디지털 가상 공간 제작 관련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친환경 및 전기차 종목은 인기리에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 순위 3위 플라젠은 폐자원 원료 가스화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화학재활용 기술을 통해 청정 에너지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거래 순위 6위 클레버는 2차전지 자동화 설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전기차 관련주로 관심을 받았다. 

이 외에도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검색 순위 7위, 거래 순위 5위에 올랐다. 검색순위 2위, 거래순위 1위를 기록한 두나무 등 핀테크 주에 대한 관심도 지속되고 있다.

한편,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2019년 11월 두나무와 삼성증권이 의기투합해 선보인 국내 대표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이다. 2022년 7월 기준 회원 수 약 1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누적 거래 건수는 현재 30만 8천 건 이상에 달한다. 2020년 4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으며, 올해 4월 지정 연장됐다. 업계 최초로 증권사와 연동된 안전거래 시스템을 도입해 거래 불투명성, 허위 매물, 높은 유통마진 등 기존 비상장 주식 거래가 갖고 있던 병폐를 해소하고, 24시간 예약주문과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비상장 주식 시장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