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모바일 충전 액세서리 아트뮤(ARTMU)를 운영하는 (주)아트뮤코리아(대표 우석기)가 풀 메탈 바디에 LED로 우아함까지 더한 '차량용 고속충전기'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3종 모델은 자동차의 시거잭에 꽂으면 돌출 부위 없이 완전히 매립되어 깔끔한 차량 내부를 연출할 수 있는 풀 메탈 초소형 디자인이며, 출력 용량에 따라 모델이 구분된다. 이번에 출시한 모델은 다음과 같다. △모델[CC720] 36W(USB-A X 1포트, 18W+USB-A X 1포트,18W), △모델[CP510] 38W(USB-C X 1포트, 20W+USB-A X 1포트,18W), △모델[CP520] 40W(USB-C X 1포트, 20W+USB-C X 1포트,20W) 듀얼 미니 차량용 고속충전기 이다.

추가 1종 모델은 PPS(Programmable Power Supply) 기능이 탑재된 ▲모델[CP320] 47W(USB-C X 1포트, 27W+USB-C X 1포트,20W) 듀얼 차량용 초고속 PD충전기다.

12V의 일반 승용차에서부터 24V 대형 화물트럭이나 중장비 차량까지 각각의 차량에서 공급되는 전압을 자동으로 조절해 모든 차종과의 호환성을 제공한다.

특히, USB_IF가 USB PD3.0 버전에서 중요시 여긴 PPS(Programmable Power Supply)를 포함할 뿐만 아니라 제조사마다 상이한 다양한 고속충전 규격기술(QC4.0+, AFC 등)까지도 호환성을 고려했다.

과전류보호기능(OCP:Over Current Protection)과 과출력단락보호기능(SCP:Short Circuit Protection)을 적용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값비싼 스마트기기를 안정적으로 고속충전 가능하다.

풀 메탈 바디는 강한 내구성과 높은 내열성, 부식방지, 정전기 차단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미니멀한 사이즈의 콤팩트한 디자인과 스타일리시한 메탈그레이, 메탈실버 컬러를 채용했다.

또한, 원형 테두리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화이트 LED무드 라이트 기능은 운전 시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차에 세련되고 우아함을 더해준다.

아트뮤 관계자는 "최신 차량 디자인 스타일을 담아낸 차량용 고속충전기이다."라며, '차박을 비롯해 여름휴가 캠핑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아이템'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