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오산시가 주최하고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 수탁 기관인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에서 주관하는 '2022년 오산시 청소년종합예술제'가 오는 7월 2~3일 양일간 오산대학교 종합정보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22년 오산시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예술적 재능과 끼를 표현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개발하는 청소년을 위한 예술축제이다.

이번 예술제는 오산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해당 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음악, 무용, 사물놀이 문학 등 4개분야 18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철저한 방역 준비로 경연참가자 이외 청소년 및 일반인에게도 관람을 허용하는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참가자 중 뛰어난 기량을 뽐낸 청소년들에게는 종목별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시상하며 최우수 입상자(팀)은 30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대회에 오산시 대표로 참가하는 자격을 부여한다.

축하공연으로는 Mnet 마.보.베 6회 우승 및 TBS 3대 박스가왕에 빛나는 가수 나수민 군의 '사랑인가 봐' 외 2곡, 오산대학교 실용음악과 김종현 군의 '사랑이란건' 외에도 한양대학교 실용무용과 Dance Team(김가현, 이다빈 외 22명) 으로 구성된 록과 라이더를 주제로한 Good Boy, 리듬타 (RHYTHM TA) 리믹스 공연 및 국립극장 차세대명창으로 선정된 국악아카펠라그룹 토리스 보컬인 이신예 백석예술대 교수의 프로젝트락 난감하네 외 2곡 등이 마련된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